부처별 뉴스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이 대통령 "세종시 수정안, 정치현안과는 구분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세종시 수정안 발표에 대해 " 정치현안과는 구분해서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세종시 수정안은 지역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발전과 지역성장 나아가 국가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정부는 세종시와 함께 다른 현안업무에도 소홀함...
-
이 대통령, 학자금 상환제 지연피해 학생에 답장
이명박 대통령은 취업후 학자금 상환제 지연으로 대출금 상환에 고통을 받고 있다는 사연을 밝힌 김은아 학생에게 위로의 답장을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관련 법안의 국회 통과가 늦춰지는 현실을 안타까워하면서, "대학에서도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등록금을 동결하고 장학금을 늘리겠다는 분위기가 형성중"이라며 위로했습니다.
김은아 학생은 청와대 홈페이지에 ...
-
이 대통령 32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StartFragment-->오늘 이명박 대통령이 제32차 라디오 인터넷 연설을 했습니다.
그 내용 직접 전해드립니다.
■ 이 대통령 제32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전문
안녕하십니까, 대통령입니다.
새해 벽두부터 뜻밖에 큰 눈이 내렸습니다.
100년만의 대설과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국민 여러분께 우선 위로의 말씀을 ...
-
이 대통령 "건국·산업·민주화 세력 화해 필요"
이명박 대통령은 11일 “건국과 산업화, 그리고 민주화 세력 간에 역사적 화해가 필요하다”며 “그것은 오늘을 살고 있는 우리가 풀어야 할 몫 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KBS1라디오, TBS(교통방송),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 등을 통해 방송된 제32차 라디오·인터넷 연...
-
이 대통령 32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 이 대통령 제32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전문
안녕하십니까, 대통령입니다.
새해 벽두부터 뜻밖에 큰 눈이 내렸습니다.
100년만의 대설과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국민 여러분께 우선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매서운 추위 속에서 눈을 치우느라 많은 분들이 수고 하셨습니다.
새해 첫날 동작동 국립현충원 찾아 저 자신 가다듬...
-
"비상경제 유지…출구전략 G20과 공조"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7일, 비상경제대책회의 1년 점검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 1년 위기극복에 동참해준 국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올 상반기까지는 비상경제체제를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대통령이 7일 비상경제대책회의 1년을 돌아보는 점검회의를 가졌습니다.
비상경제대책회의는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에 따른 경제위기가 계속되자 이명박 대...
-
일자리 창출·교육개혁 '매진'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4일 신년 국정연설을 통해 올 한해 국정과제를 구체화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정부의 첫 번째 국정과제로 일자리 창출을 꼽았습니다.
2010년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는 일자리 창출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경제 살리기의 핵심이 일자리 만들기에 있다고 보고 서민들이 경제회복의 온기를 체감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방침입...
-
이 대통령, “예산 신속집행 일자리 창출 집중"
지난 4일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292조8천여억 원의 새해 예산안이 심의 의결됐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서민들의 일자리 창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지난해 3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292조 8,159억 원의 새해 예산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습니다.
지방채 인수와 국가하천 정비사업 등에서는 1조원이 감소했지만 지...
-
'효자동 사랑방' 새단장 일반인에 공개
청와대 홍보공간 역할을 해 왔던 ‘효자동 사랑방’이 '청와대 사랑채’로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새롭게 바뀐 청와대 사랑채 함께 보시겠습니다.
'효자동 사랑방'이 '청와대 사랑채'로 재 탄생해 일반인들에게 공개됩니다.
'청와대 사랑채'는 청와대 주변을 관광 명소화하고, 시민은 물론 관광객 누구나 편히 찾고 쉴 수 있는 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