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시청자 의견

KTV 는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특정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적 게시물, 시청 소감과 관계없는 내용 등은 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시청소감의 내용들에 대한 답변은 등재되지 않습니다.
  • 해당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시청자 소감 작성 및 댓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마이크 제안 사항 신청합니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작성자 : 김선태(ksu**)
조회 : 764
등록일 : 2017.05.29 20:09

국민마이크 제안 사항

  노후안전망정책 대한민국의 장래이다
노후안전망정정책을 요구하면 흔히 늙은이들이 자기들만 챙기려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노후안전망의 구축은 현재의 젊은이들에게 더 절실하게 다가설 문제임을 결코 간과하지 말아야 한다.
 앞으로 노령인구는 증가하고 저출산으로 인한 노동인구는 감소하여 점점 더 심각한 상황으로 가고 있기 때문이다.
  복지부의 인구 통계를 보면 현재 40대부터 10년마다 인구가 100만씩 줄어든다는 사실은 결코 소홀히 보아서는 안 되는 중요한 인구정책의 지표가 되고 있다.
  30년후 지금의 40대가 70이 될 때는 노령인구 비율은 현재 보다 거의 2배쯤으로 높아지게 된다. 저출산으로 인구절벽에 이르게 되기 때문에 점점 노령인구만 늘어난 결과가 그렇게 만드는 것이다.
  부모를 자녀들이 모셔야 한다는 생각은 20% 미만으로 줄었고, 앞으로 더욱 더 줄 것이 분명하다. 젊은이들이 직장 잡기가 힘들어서 자기들이 살기도 어려운 상황에서 부모를 모시기가 쉽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공공부조가 지금보다 더 충실하여 져야 한다.
 그래서 노후안전망구축은 이제 더 기다릴 시간이 없는 것이다. 지금부터 시작하여야 20년, 30년 후에 노령이 되는 30대, 40대들이 걱정하지 않는 노후를 맞이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