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특집

종영

여수엑스포 '93일의기록'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특집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1284
등록일 : 2012.08.18 16:39
93일간 진행된 여수엑스포를 잔잔하게 돌아보며 정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여수엑스포의 모든 것을 한눈에 조망해보는 효과가 있었고 여수엑스포를 관람하지 않은 시청자에게는 핵심적인 기록을 농축해 보는 가운데 여수엑스포의 의미를 공유/공감하는 효과도 있었어요.

떠들썩하게 진행되지 않아 여수엑스포의 의미와 효과를 더 설득적으로 설명하는 측면이 있었지만, 구성이 너무 서술적이고 평면적이어서 밋밋한 느낌도 주었습니다. 중간 중간쯤 다소 파격적인 형식으로 ‘기록’을 설명하는 부분이 있어 분위기를 쇄신하는 구성이 가미되었더라면 더 효과적이지 않았을까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초반에 자원봉사자(역할)에 대해 서술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이후 자원봉사자 역할을 설명하는 부분이 새삼스럽게 또 등장해 구성이 산만하다는 인상을 주었습니다. 응집력과 집중력 있는 구성이 필요했어요.
여수엑스포의 모든 것을 설명해가다가 사후활용이 핵심과제라고 넘어가는 부분도 슬그머니 진행하기보다는, 전환 장치가 필요했다고 봅니다.

인터뷰 및 자막에서 관람객 인원에 대해 820만과 800만이 혼용되었는데 기록에 20만 명이나 오차가 나는 것은 이해하기가 힘드네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