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2회 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네트워크 퍼레이드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032
등록일 : 2012.10.04 22:44

 지역 소식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KTV에 각 지역의 소식을 전하며 지역간 소통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생겨 반가웠습니다. 오늘 프로그램에서는 서울 -원주 복선전철 개통, 신안군의 닻설치로 인한 피해 감소, 익산 서부권의 학생 포화 문제, 남강 유등축제 등 지역 소식을 비롯해 다양한 성격의 12개 아이템이 배치되었네요.

 그런데 구성에 있어서는 아이템과 상관 없이 일률적인 보도 형식으로 이루어져 프로그램이 전반적으로 지루했습니다. 또 지역소식을 전한다는 차이만 있을 뿐 기존의 뉴스 프로그램과 별다른 형식상의 차이가 없었습니다. 아이템에 따라 접근 방식, 시간 배분, 기자의 취재 방식도 다양해졌으면 하는 바람인데요. 고발, 체험, 보도 등 다양한 형식을 시도함으로써 개성 있고 재미 있는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또한 진행자가 스튜디오에서 다음 코너를 리드할 때 "JCN에서 전해드립니다"라고 영문 SO를 호명할 것이 아니라 "울산중앙방송에서 전해드립니다"라고 구체적으로 지역명을 언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각 꼭지의 도입부에는 자막으로 '울산 ~동' 하는 식으로 일관되게 밝히는 것이 좋겠습니다. 더불어 좌측 상단 [네트워크 퍼레이드] 자막 아래에 '울산 소식' 등으로 표기를 해도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마지막으로 지역 뉴스에서 사투리가 심한 경우는 자막으로 내용을 표기했으면 좋겠네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