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일반적 아이템은 지양해야..(0927/목)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네트워크 퍼레이드
작성자 : 박지영(tod**)
조회 : 995
등록일 : 2012.09.28 10:34

각 지역 케이블 방송사를 네트워킹 해, 지역의 특색 있는 소식을 전하는 <네트워크 퍼레이드>가 점차 폭을 넓혀가는 것 같아 긍정적이었습니다.

지역 SO와 연계해, 지역뉴스를 따로 전하겠다는 취지는, 뉴스의 다양성 면에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오늘 보도에서는, 학도병의 호국 혼을 기리는 행사가 열린 것과, 느린 우체통, 홍어장수 문순득 표류기 특별전 등, 그 지역에서 열린 행사들을 전하면서, 자연스럽게 그 지역 특색을 알렸다는 점에서 <네트워크 퍼레이드>의 정체성을 잘 살린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러나,  <네트워크 퍼레이드>에 어울리지 않는 아이템들도 있었는데요. 차례상은 재래시장에서 봐야 한다는 기사와 추석을 앞둔 택배 업체 전쟁, 추석 빈집털이 주의 및 예방법, 명절이 더 외로운 노인들 등의 기사는, 그 지역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닌, 전국적 상황으로, 일반 뉴스에서도 충분히 다뤄지는 내용입니다. 즉 지역 네트워킹을 연계해, 지역 뉴스를 전하는 <네트워크 퍼레이드>와는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일반적 아이템은 지양하고, 지역의 특색 있는 뉴스를 더 발굴해 보도했으면 합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