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낙뢰 부상 코이카 단원 귀국…시신 내일 운구
지난 6일 스리랑카에서 낙뢰 사고로 부상을 입은 한국국제협력단, 코이카 봉사단원 3명이 오늘 새벽 귀국했습니다.
이들은 도착한 직후 병원으로 이송돼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낙뢰를 맞고 숨진 2명의 시신은 내일 한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10.09
-
북한, 한미 미사일지침 개정에 강력 반발
북한이 최근 개정된 한미 미사일 지침과 관련해 강력 반발하면서 "미국본토까지 명중타격권에 넣고 있다"고 위협했습니다.
북한 국방위원회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우리는 핵에는 핵으로, 미사일에는 미사일로 대응할 모든 준비가 다 돼 있다"면서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한미는 최근 300㎞로 묶여 있는 한국군의 탄도미사일 사거리를 800㎞로 늘리는 내용의 미사일 ...
방송일자 : 2012.10.09
-
노벨 생리의학상 英 거던·日 야마나카
올해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가 발표됐습니다.
줄기세포와 관련해 연구업적을 이룬 영국의 존 거든 박사와 일본의 야마나카 신야 교수가 공동 선정됐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올해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일본의 야마나카 신야 교토대학 재생의학연구소 교수와 영국의 존 거든 박사가 공동 선정됐습니다.
스웨덴 카롤린스카 연구소 노벨위원회는 두 ...
방송일자 : 2012.10.09
-
566돌 한글날 경축식 개최
566돌 한글날 경축식이 오늘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렸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이 대독한 경축사에서 "우리는 더이상 우리말과 글이 병들게 놔둬선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늘 기념식에서는 러시아 과학 아카데미 동방학연구소의 라파일로비치 수석연구원이 은관문화훈장을 받는 등 유공자 포상도 함께 이뤄졌습니다.
<...
방송일자 : 2012.10.09
-
김 총리, 덴마크 한글학교 학생들과 영상통화
덴마크를 공식 방문중인 김황식 국무총리는 한글날을 맞아 덴마크 율란드 한글학교 학생들과 영상통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 총리는 현지학생들과 한국어로 인사를 나누고, 이 곳 젊은이들이 한글을 배우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반가웠다며 이제 한글날은 우리나라에서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198...
방송일자 : 2012.10.09
-
욕설이 점령해버린 교실 [캠퍼스 리포트]
오늘은 한글날입니다.
하지만 요즘 우리 청소년들이 쓰는 말을 들여다보면 아름다운 우리말 대신 비속어와 욕설이 너무나 난무하고 있습니다.
순수성이 사라진 청소년 언어실태.
정의곤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서울 모 남자고등학교 쉬는 시간, 학생들의 대화 내용입니다.
쉬는시간 10분 동안 끊임없이 욕설과 비속어가 난무합니다.
교실 밖에서도 사정...
방송일자 : 2012.10.09
-
KTV NEWS 13 (147회)
구미 불산 누출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 / '국보법 위반' 해외 친북사이트 83개…차단조치 / 美 언론 "미사일 합의로 대북 억지력 강화" / "軍, 사거리 550·800㎞ 미사일 5년내 배치완료" / 외규장각의궤 등 고전 번역 예산 지원 / '강남스타일' 유튜브 조회수 4억 건 돌파 / 사랑을 보냅니다 '한림바자회'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2.10.08
-
구미 불산 누출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
정부가 경북 구미 불산가스 누출사고 현장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임종룡 국무총리실장 주재로 관계부처 차관 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정부는 지난 5일부터 총리실을 비롯해 관계부처 공무원과 민간 전문가 등 17명으로 구성된 '재난합동조사단'을 현지에 파견해 정확한 피해 규모를 조사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10.08
-
'국보법 위반' 해외 친북사이트 83개…차단조치
정부가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판단해 차단하고 있는 해외 친북 인터넷 사이트가 83개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일부는 방송통신위원회 자료를 토대로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에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에서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차단 사이트 대부분은 중국, 일본, 미국 등 제3국에 서버를 두고 있었지만 일부는 북한에 직접 서버를 둔 노동신문과 조선중앙...
방송일자 : 2012.10.08
-
美 언론 "미사일 합의로 대북 억지력 강화"
미국과 중국의 주요 언론들은 미사일 사거리 연장 협정 내용을 관심 있게 보도했습니다.
미국 언론은 대북 억지력이 강화될 것으로 평가했지만, 중국 언론은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뉴욕타임스와 워싱턴포스트, CNN 방송 등 미국 주요 언론들은 일제히 한미 간의 미사일 사거리 연장 협정 내용을 관심있게 보도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