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풍기·청소기 등 폐소형가전 무상배출
선풍기와 청소기, 밥솥 등 소형 가전제품을 앞으로는 무상으로 배출할 수 있게 됐습니다.
환경부는 가전제품 제조사 10곳과 폐가전제품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시범사업 협약을 체결해, 16개 품목을 시범사업 대상품목으로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르면 이달 말부터 이들 소형 폐가전제품을 가까운 전자제품 판매 대리점이나 하이마트, 전자랜드에 가져가...
방송일자 : 2012.06.13
-
한류팬 15명, K-POP스타와 한국여행
한류팬들에게 한국관광의 진면목을 알리기 위해 K-POP스타들이 나섰습니다.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팬들과 함께 여행하며 다양한 한국 문화를 소개했는데요.
그들의 여행에 팽재용 기자가 동행했습니다.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한류 아이돌 2PM과 MISS A.
이들이 한국을 찾은 외국인 K-POP팬들을 위해 여행 길잡이로 나섰습니다.
이날 만큼은 무...
방송일자 : 2012.06.13
-
대전 아시아 요리 전문점 인기 [캠퍼스 리포트]
대전에 결혼이주여성 15명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파는 아시아요리 전문점이 문을 열었습니다.
값도 싸고 맛이 있어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보도에 유진아 캠퍼스 기자입니다.
대전 중구 대흥동에 위치한 'I'm Asia'라는 아시아 요리점입니다.
입구부터 조금은 다른 분위기입니다.
작은 소품하나 하나에도 신경을 써 다른 요리점과 차별화에 힘썼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6.13
-
KTV NEWS 13 (68회)
희생자 신원 확인 계속…현재 6명 확인 / 김 총리 "페루 헬기참사 국가적으로 큰 손실" / "유럽충격 흡수 가능…추경 고려 안해" / 美, 한국 등 7개국 이란제재법 예외 적용 / 검찰, 불법사찰 수사 결과 내일 발표 / 5년간 1조4천억원 '환치기' 일당 적발 / 신품종 개발, 농가 로열티 부담 덜어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2.06.12
-
희생자 신원 확인 계속…현재 6명 확인
페루 헬기 참사 희생자 시신이 모두 수습되면서 우리 정부와 페루 당국은 신원 확인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6구의 신원이 확인됐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현재 모든 시신들은 잉카의 고도시 쿠스코 시내 안치소로 옮겨진 상태 지금까지 확인된 시신은 한국인을 포함해 모두 6명입니다.
이황로/ 주페루 한국대사관 영사
“모두 여섯분...
방송일자 : 2012.06.12
-
김 총리 "페루 헬기참사 국가적으로 큰 손실"
김황식 국무총리는 페루 헬기참사와 관련해 "고인들의 희생은 유가족은 물론 국가적으로도 큰 손실"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오늘 오전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열악한 해외시장을 개척한 뜨거운 열정과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날의 한국 경제도 있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유가족를 비롯해 페루 정부와 긴밀히 협조해 운구, 장례 등 후...
방송일자 : 2012.06.12
-
"유럽충격 흡수 가능…추경 고려 안해"
이명박 대통령은 유로존 재정위기와 관련해, 정치권의 추가경정예산 편성 요구에 대해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또, 일본은 위안부 등 일제 강점기 피해자들에게 인도적 조치를 반드시 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경기부양을 위한 정치권의 추가경정예산 편성 요구에 대해 당장 재정 지출을 확대하기 위한 추경 편성은 고려...
방송일자 : 2012.06.12
-
美, 한국 등 7개국 이란제재법 예외 적용
미국 정부가 이란산 원유 수입을 하는 국가에 대한 금융제재에서 한국을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국무장관은 성명을 통해 "한국과 인도, 터키 등 7개 나라는 최근 이란산 원유 수입을 크게 줄인 것으로 판단된 국가들로 예외를 인정받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클린턴 장관은 이들 국가에 대해 180일간 금융제재를 적용하지 않겠다는 방침을 의회에 통보할...
방송일자 : 2012.06.12
-
검찰, 불법사찰 수사 결과 내일 발표
민간인 불법사찰 사건을 재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내일 수사결과를 발표합니다.
검찰은 재수사를 통해 이영호 전 청와대 비서관과 최종석 전 청와대 행정관 그리고 진경락 전 지원관실 기획총괄과장을 구속 기소했고, 민간인 불법사찰을 지시한 혐의 등으로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 등을 추가 기소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지난 3월 초 장진수 전 지원관실 주무...
방송일자 : 2012.06.12
-
5년간 1조4천억원 '환치기' 일당 적발
지난 5년 동안 일본에서 1조4천억 원의 외화를 밀반입해 온 혐의로 환치기업자와 불법환전상 등 8명이 세관당국에 적발됐습니다.
이들은 소득을 탈세하려는 무역업자 130명을 끌어들여 일본에 의류 등을 밀수출한 뒤 입국하는 일본인을 통해 수출대금을 현금으로 가져오는 수법으로, 5년간 1조4천억 원을 환치기해 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서울세관본부는 A 씨 ...
방송일자 : 2012.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