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 외교장관 "북핵문제 단호히 대처"
김성환 외교통상부장관은 존 케리 미국 신임 국무장관과 전화통화를 하고, 북한의 추가도발에 대해 양국이 함께 단호히 대처하자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양국 장관은 북한 핵실험 등 북한의 추가적인 도발 행위가 있을 경우, 한·미 양국은 국제사회와 협력해 단호히 대처해 나가기로 하고, 북한문제 대해 앞으로도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또 한...
방송일자 : 2013.02.04
-
한미, 동해서 연합 해상훈련 돌입
<!--StartFragment-->
북한의 핵실험이 임박한 가운데 한미는 오늘 오전부터 동해상에서 핵잠수함과 이지스함이 참여하는 연합 해상훈련에 돌입했습니다.
사흘동안 계속되는 이번 해상훈련은 북한 핵실험 준비와 도발 가능성에 강력한 경고메시지를 보내는 일종의 '무력시위'로 분석됩니다.
미군 측에서는 지난달 진해와 부산에 각각 입항한 핵잠수함 '샌...
방송일자 : 2013.02.04
-
"北핵실험 가능성높아···핵무기 몇개 만들능력"
류우익 통일부 장관은 북한의 제3차 핵실험 가능성과 관련해 "지금까지 상황을 보면 핵실험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고 전망했습니다.
류 장관은 오늘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이같이 말한 뒤 이번 핵실험이 고농축 우라늄 프로그램의 일환이라는 일각의 관측에 대해서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북한은 몇 개의 핵무기...
방송일자 : 2013.02.04
-
통일부 "개성공단 등 대북 반출물품 점검 강화"
통일부는 북한이 3차 핵실험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과 관련해 "개성공단 등 대북 반출 물품에 대한 점검을 강화할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통일부는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 업무보고 자료에서 "유엔 대북제재 결의를 효과적으로 이행하고 도발에 상응한 대가를 부과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통일부는 "북한은 장거리 미사일 발사 성공을 토대로 핵보유국 지...
방송일자 : 2013.02.04
-
靑 비서실장, 이르면 오늘 임명
박근혜 당선인이 이르면 오늘 대통령 비서실장을 임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청동 인수위원회에 나가있는 중계차 연결해보겠습니다.
표윤신 기자, 당초 지난 주말 비서실장이 임명될 것으로 점쳐졌었는데, 인선 일정이 더 늦어졌네요?
네, 박 당선인이 인사검증에 어느 때보다 철저함을 기하면서 인선이 예상보단 늦어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박 당선인은 지난 주말,...
방송일자 : 2013.02.04
-
대학구조개혁위 2기 출범···부실대 퇴출작업 지속
대학구조 개혁위원회 2기 위원회가 2년 임기의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대학구조개혁위는 조만간 정부재정지원 제한대학 평가 기본계획을 발표하고 오는 9월에 평가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대학구조개혁위는 경영부실대를 비롯해 매년 정부 재정지원 제한 대학과 학자금 대출 제한 대학을 지정해왔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3.02.04
-
"한국, 결혼율 높지만 출산율은 낮아"
우리나라의 출산율이 34개 OECD 회원국 가운데 최하위권을 기록한 반면 결혼율은 3위를 기록해 대조를 보였습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집계를 보면 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은 2010년 1.23명으로, OECD 평균 1.74명을 크게 밑돌며 34개 회원국 중 최하위에 머물렀습니다.
반면 결혼율은 OECD 국가 중 3위를 기록해, 결혼은 많이 하지만 아...
방송일자 : 2013.02.04
-
'감동의 레이스' 계속···전 종목 정상 진행
동계스페셜 올림픽이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늘도 평창 현장에서는 감동의 레이스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현장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정명화기자, 눈이 많이 왔다고 하는데, 경기는 잘 진행되고 있습니까?
네, 이른 아침부터 쏟아지던 눈발이 약해지면서 모든 경기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온은 어제 오전보다 10도이상 상승한 ...
방송일자 : 2013.02.04
-
설 연휴 전날 교통사고 40% 급증
설 연휴 전날에 교통사고가 평소보다 40%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손해보험협회와 보험개발원 집계를 보면 2008~2011년 설 연휴 전날의 평균 교통사고는 3천800여건으로 평일보다 40% 가량 늘었고, 사망자도 평균 14명으로 평일 11명보다 많았습니다.
사고 대부분이 음주 운전 등 운전 부주의 때문이지만 차량 고장 사유도 20%에 달해, ...
방송일자 : 2013.02.04
-
추위 이달 하순 풀리고 눈·비 잦을 듯
이번 겨울 추위는 이달 하순 풀릴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하순에는 눈이나 비가 평년보다 많이 올 전망입니다.
기상청의 '1개월 기상 전망'을 보면 이달 하순에는 차가운 대륙고기압보다 상대적으로 포근한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자주 받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남쪽으로 저기압이 지나가면서 많은 눈이나 비가 내려, 강수량은 평년보다 많겠습니다...
방송일자 : 2013.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