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우울증에 대해서 좀 더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시간!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멘/토/링/토/크 시대공감Q
작성자 : 임정순(flu**)
조회 : 800
등록일 : 2012.04.17 08:30

'멘토링 토크 시대공감 Q" 를 통해서  KTV 를 더욱 가깝게  찾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매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방송을 시청하면서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이번주 '우울증' 에 대한 토크를 보면서 어쩌면 현대인들이 필수적으로(?) 앓고 있는 병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정서상  우울증이 깊어가도 자연스럽게 정신과 병원을

찾을 수 있는 환경이 되지 않은 현실에서 작게는 스트레스로 시작한 우울증이 깊어가도 쉽게 드러내지 못하고

깊어지면 자살의 위기를 맞게 되는 안타까운 현실도 많음을 보게 되었습니다.

특히, 조기 은퇴를 하는 중년 남성들의 우울증이 심각하게 늘어나는 데도 대비는 미흡한 상태라고 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약물치료, 마음공부, 심리치료 다 좋은 방법이지만, '자연치유' 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자연속에서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보고 느끼며 적당한  햇볕과  맑은물을  보면서 쉽을 가질수 있는....

자연과 내가 하나가 되어 순수한 자아를 회복하는 길...그리고 단 한 사람이라도 나를 영적으로 이끌어 줄 수 있는

진정으로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멘토가 있다면 치유는 이루어 질 수 있 수 있지 않을가? 생각을 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항상 기분 좋은 것은, 진행자이신 최일도목사님의 유쾌한 진행솜씨와 방송을 여는 오프닝 멘트입니다!!!

더욱 힘내시고 멋진 방송 '맨토링 토크 시대공감 Q"   한 주 한 주 더욱 발전하시기를 빕니다.

성직자님 들 모두 수고 하셨습니다 ~~~^-^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