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企 홈쇼핑' 신설 등 기업환경 개선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 채널이 생기고 세무조사의 부담이 한층 줄어듭니다.
정부가 올해 첫 위기관리대책회의에서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추가대책을 내놨습니다.
올해 들어 처음으로 열린 위기관리대책회의.
'기업환경개선대책'이 최우선 과제로 상정됐습니다.
경기회복의 관건이 될 기업투자가 여전히 부진하고, 최근 환율까지 하락해 기업의 채산성이 ...
방송일자 : 2010.01.14
-
한국 정부, 국가정보화 세계 1위
우리 정부의 국가정보화 수준이 세계 최고수준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IT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전자정부 서비스가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정부의 집중적인 국가정보화 정책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최근 UN이 발표한 UN전자정부평가에서 우리나라가 192개 회원국 가운데 1위를 차지했습니다.
UN전자정부평가는 성공적인 전자정부 구축을 위한 경험과 노하우...
방송일자 : 2010.01.14
-
학자금 상환제 1학기부터 시행
대학생들의 학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정부가 마련한 취업후 학자금 상환제도가 올 1학기부터 시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는 오늘 새벽 전체회의를 열어 학자금 상환제 도입을 위한 특별법과 등록금 상한제 시행을 위한 고등교육법 개정안 등을 의결했습니다.
교과부는 오는 18일 국회 본회의에서 법안이 통과될 것에 대비해 내일부터 한국장학재단...
방송일자 : 2010.01.14
-
구제역 추가 발생…살처분 조치 시행
경기도 포천시의 한우농장에서 구제역이 추가로 발생해 방역당국이 살처분 조치에 들어갔습니다.
추가 발생 농장은 지난 7일 처음으로 구제역 판정을 받은 농장에서 3.5㎞ 떨어진 곳입니다.
경기도 구제역 방역대책본부는 추가 발생 농가를 포함한 농가 12곳의 한우와 돼지 등 1천8백여 마리에 대해, 곧바로 살처분 조치를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 ...
방송일자 : 2010.01.14
-
정 총리, "세종시 수정안 빨리 입법예고 하겠다"
정운찬 국무총리가 세종시 관련 입법을 서두르겠다고 밝혔습니다.
세종시 수정안을 빨리 처리해 사회적 혼란을 최소화하겠다는 것입니다.
세종시 발전방안이 발표된 이후 정치권의 공방이 뜨겁습니다.
정운찬 총리는 이같은 사회적 대립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세종시 관련 입법을 서두르겠다고 밝혔습니다.
세종시 법제화 문제를 정치권 이해관계 때문에 계속 미룰 경...
방송일자 : 2010.01.14
-
"세종시, 기업도시 수준 지원"
권태신 국무총리실장이 어제 저녁 KTV 정보와이드에 출연해, 서울대가 세종시로 이전할 경우 남은 토지를 내눌수 있음을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의 세종시 지원은 다른 기업도시 수준에서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서울대가 희망하면 언제라도 세종시에 올 수 있다.
권태신 국무총리실장은 세종시가 진정한 교육과학 중심 경제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선, 미래 먹...
방송일자 : 2010.01.14
-
학교폭력, 어린시절부터 조기예방
정부는 학교폭력이 집단화, 저 연령화 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해 유치원 단계부터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또 오는 5월부터 학교별 폭력실태가 인터넷에 자세히 공개됩니다.
정부가 마련한 학교폭력 예방 5개년 계획을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학교 폭력의 상당부분은 집단 따돌림이나 괴롭힘으로 시작되지만 피해학생을 자살로 내모는 경우도 적지 않아 심...
방송일자 : 2010.01.14
-
밤 10시까지 안심하고 아이 맡기세요
맞벌이 부부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밤 10시까지 아이를 돌봐주는 전담 유치원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야간 돌봄 전담 유치원 150곳을 3월부터 시범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의 한 어린이집
이곳 원생들의 90%이상은 맞벌이 가정의 아이들입니다.
오후 6시가 되자, 아이들을 데려가기 위해 학부모들이 하나 둘 어린이집을 찾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1.14
-
직장보육시설 설치 지원 확대
기업들의 직장보육시설 설치에 대한 정부 지원이 강화됩니다.
노동부는 사업주가 직장보육시설을 설치할 경우 최대 7억원까지 융자를 지원하고, 다른 건물을 직장보육시설로 전환할때 제공하는 무상 지원금도 최대 2억원으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또 보육시설에서 사용되는 교재와 놀이기구 등의 비품교체기간도 현행 5년에서 3년으로 줄일 계획입니다.
< 저...
방송일자 : 2010.01.14
-
3자녀 가정 자동차 구입때 세제혜택
일정 배기량 이하 차량을 사는 세 자녀 이상 가정과 친환경주택 건축주에게 취득·등록세를 감면해주는 것을 뼈대로 한 지방세법 개정안이 입법 예고됐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3명 이상의 18세 미만 자녀를 둔 부모가 2천cc 미만의 자동차나 7~10인승 승용차, 15인승 이하 승합차, 1t 이하 화물차를 살 때 취득세와 등록세가 면제됩니다.
...
방송일자 : 2010.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