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고충 해결, 반부패·청렴 수반돼야”
국민권익위원회 이재오 위원장은 국민고충 해결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반부패 청렴이 수반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오늘 한국 공항공사, 농산물유통공사 등 공기업과 준 정부 기관, 기관장들과 가진 조찬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고충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책임을 맡고 있는 기관장들의 의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또 국민권익위원회가 계...
방송일자 : 2010.01.14
-
KOICA, 아이티에 봉사단 5명 급파
한국국제협력단 KOICA가 지진 피해로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아이티로 해외봉사단원 5명을 급파했습니다.
정부 무상원조기관인 코이카측은 우리시각 오늘 새벽, 아이티 인접국 도미니카공화국에서 활동 중인 구조전문봉사단원이 아이티로 들어가기 시작했으며 정부가 협력단을 통해 인도지원 물품을 보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아이티 강진으로 사망자가 10만 명이 ...
방송일자 : 2010.01.14
-
오늘의 경제동향
이번 순서는 오늘의 경제동향 시간입니다.
하이리치의 박영수 연구원과 전화 연결합니다.
박영수 연구원~ 안녕하세요.
네, 하이리치의 박영수입니다.
오늘의 금융시장, 어떤지 전해주시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1.14
-
알기 쉬운 경제용어
<!--StartFragment-->스마트 오피스
1. 직원들이 주거지 근처에서 원격 근무할 수 있는
전용 사무실로 화상회의시설, 육아시설 등이 갖춰짐.
2. 아이나 집안 일로 방해 받을 수 있는 재택근무와 달리
업무에만 전념하도록 일반 사무실과 비슷하게 꾸며짐.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1.14
-
경제 투데이 (222회)
정 총리 "세종시 수정안 빨리 입법예고 하겠다" / 혁신도시·산업단지도 원형지 개발 허용 / 문화가 살아 숨쉬는 품격있는 도시 / 입주 대학·기업 내주까지 MOU 마무리 / "세종시 토지공급, 대기업 특혜 없어" / 이 대통령 "원전, 새로운 수출산업으로 적극 육성" / '세금 한번에' 맞춤형 서비스 개통 / 소득세율 인하, 무주택자 월세 소득공제 / 올해 다가구 임대주택 2만가구 공급 / IMF 총재 7월 방한…경제현안 논의 / "밤 10시까지 안심하고 아이 맡기세요" / 학교 폭력 현황, 온라인 상세 공개 / 원격 근무 가능한 스마트오피스 본격 구축 / 오늘의 경제동향 / 알기 쉬운 경제용어
방송일자 : 2010.01.13
-
정 총리 "세종시 수정안 빨리 입법예고 하겠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오늘 "세종시 수정안을 빨리 처리하지 않으면 사회적인 혼란이 온다"면서 입법예고를 서두르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한경밀레니엄포럼 월례세미나에 참석해 "세종시 지연에 따른 혼란은 정치인이 말하는 정치적 신뢰 문제를 능가하는 문제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치적 계산, 정치적으로 사려 깊지 못한 일들을 한 ...
방송일자 : 2010.01.13
-
혁신도시·산업단지도 원형지 개발 허용
청와대 박재완 국정기획수석은 세종시에 적용한 원형지 개발 방식을 혁신도시와 지방산업단지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수석은 또 세종시 발전방안 관련법 처리는 패키지로 처리되는 게 바람직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세종시에만 적용하는 원형지 개발 방식을 기업도시, 혁신도시는 물론 국가 및 지방 산업단지에도 적용할 방침이라고 밝혔습...
방송일자 : 2010.01.13
-
문화가 살아 숨쉬는 품격있는 도시
교육과학중심의 경제도시로 탈바꿈한 세종시는 문화도시로의 면모도 두루 갖췄습니다.
문화가 살아 숨쉬고 품격 있는 도시로 조성될 예정인 세종시의 미래상을 미리 살펴봤습니다.
50만 인구가 살아가게 될 세종시 중심부엔 금강이 흐르고 곳곳에 20여개의 지천이 실핏줄처럼 연결돼 있습니다.
농지와 수풀만 무성한 강변 둔치엔 자전거도로와 다양한 문화시설이 들어서게...
방송일자 : 2010.01.13
-
입주 대학·기업 내주까지 MOU 마무리
'세종시 추진지원단'이 첫 회의를 열고, 특별법 개정 등 후속 조치 마련에 들어갔습니다.
입주할 대학, 기업들과도 다음 주까지는 양해각서 체결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국토해양부에서 세종시 추진지원단 첫 회의가 열렸습니다.
보다 본격적이고 구체적인 개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입니다.
세종시 추진지원단은 단장과 부단장, 그리고 총괄기획팀을 포함한 3개...
방송일자 : 2010.01.13
-
"세종시 토지공급, 대기업 특혜 없어"
정부의 세종시 발전방안에 관해 일각에선 대기업에 대한 토지 특혜나 다른 지역에 대한 역차별이라는 논란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청와대가 내놓은 해명자료를 통해 오해와 진실을 짚어봅니다.
(토지, 대기업에 헐값에 매각했다?)
정부는 세종시 입주 대기업에 조성이 완료된 토지가 아닌 원형지를 공급할 계획입니다.
세종시 원형지의 공급가격은 3.3m2당 36만원...
방송일자 : 2010.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