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 방범비상령 선포···가용인력 총동원
연일 계속되고 있는 성범죄와 강력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경찰이 방범 비상령을 선포하고 가용인력을 총동원하기로 했습니다.
성폭력 전담부서도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우선 경찰 기동대와 내근 인력 등 가용 가능한 모든 경력과 장비가 방범과 성폭력 범죄 예방에 투입됩니다.
특히 자체 방범시설이 취약한 서민주택밀집지역과 여성들이 많이 거주하는...
방송일자 : 2012.09.04
-
아동·청소년 음란물 소지만 해도 처벌
최근 발생한 성폭력사건의 범죄자들이 모두 아동음란물을 자주 접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경찰이 아동청소년 음란물의 단속과 처벌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계속해서 정명화 기자입니다.
지난달 30일 7살 여자아이를 이불째 납치해 성폭행한 나주 어린이 성폭행 사건.
지난 7월 등교하던 10살 아이를 납치해 성폭행을 시도하려다 살해한 통영 사건.
이 끔직한 ...
방송일자 : 2012.09.04
-
이 대통령 "약물치료 포함 모든 대책 검토"
잇따르고 있는 성범죄와 관련해 이명박 대통령은 약물치료를 포함해 모든 대책을 적극 검토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제97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내용,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먼저 최근 성범죄와 흉악범죄가 잇따라 일어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국민들앞에 고개를 숙였습니다.
특히 나주 어린이 성폭행과 관련해서는 가슴이 ...
방송일자 : 2012.09.04
-
나주 성폭행 피해 아동, '재수술 여부 지켜봐야'
나주 성폭행 사건 피해아동의 치료를 담당한 병원측이 정밀 검진한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재수술 여부는 아직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지난 달 30일 새벽 전남 나주에서 이불에 싸인 채 납치돼 성폭행 당한 초등학생 A양.
사건발생 후 7시간 만에 나주의 한 병원에서 응급처치와 1차 수술을 받은 A양은 지난 31일 이 곳 전남대...
방송일자 : 2012.09.04
-
누리꾼, 초등생 성폭행범 엄벌 '서명운동'
나주 초등학생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서 지금 인터넷에서는 엄벌을 요구하는 서명운동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2008년 12월 8살 여아를 성폭행한 조두순 2010년 6월 8살 여아 성폭행한 김수철 올해 7월 경남 통영에서 10살 여아 성폭행, 살해한 김점덕 그리고 이번 나주 7살 여아 성폭행한 고모씨까지 이들이 노린 범죄 대상은 모...
방송일자 : 2012.09.04
-
아동음란물 6위 '불명예'···"실질 처벌 강화돼야"
앞서 전해드렸듯이 최근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발생한 성범죄 대부분의 경우 아동 음란물이 범행의 한 원인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아동음란물 생산 6위라는 불명예를 벗기 위해서는 실질적인 처벌이 동반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그 실태를 이지수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아동 음란물은 어린이를 실제 성범죄의 표적으로 내몰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동 음란물...
방송일자 : 2012.09.04
-
법무부, 인터넷 아동성범죄 근절 국제연대 가입
<!--StartFragment-->법무부와 검찰이 국제공조를 통해 아동음란물을 포함한 인터넷 음란물 단속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법무부는 미국, 유럽연합 등이 참여하는 국가 간 협의체인 `인터넷상 아동성범죄 해결을 위한 국제연대'에 가입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제연대는 오는 12월 벨기에 브뤼셀에서 회원국 법무장관들이 참여하는 출범식을 열 예정입니...
방송일자 : 2012.09.04
-
태풍 피해 '전방위 재정·금융 지원'
태풍 볼라벤과 덴빈으로 인한 피해 규모가 전남 지역에서만 3천억원 가까이 집계되고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전체 피해는 조 단위를 넘어설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요.
삶터와 일터가 망가진 피해 주민들, 앞으로 어떻게 일어서야 할지 막막한 심정일 텐데요.
어떤 재정 지원 방안이 마련되고 있는지, 취재기자와 함께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표윤신 ...
방송일자 : 2012.09.04
-
이 대통령 "태풍피해 지원 조속히 집행"
이명박 대통령은 태풍 피해 복구 지원과 관련해, 추석을 앞둔 만큼 일정 부분이라도 조속히 집행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어제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이 대통령은 복구 지원비가 지급될 수 있도록 관련 부처가 관심을 가져달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9.04
-
전남 9개 군 특별재난지역 결정 추진
행정안전부는 태풍 피해가 극심한 전남 해남과 장흥, 강진과 영광, 신안과 고흥, 영암과 완도, 진도 등 9개 군을 이번주 안에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지역 가운데 고흥의 피해액이 196억원, 완도 161억원에 달하는 등 특별재난지역 선포기준 피해액 60억원을 모두 넘었습니다.
정부는 광주 남구와 전남 순천, 나주와 화순, 곡성과 보...
방송일자 : 2012.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