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조 확산…고도정수처리 시설 확대
전국적으로 주요 상수원에 녹조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대책을 내놨습니다.
장기적으로 모든 정수장을 녹조정화가 가능한 고도정수처리 시설로 바꾼다는 계획입니다.
이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지난달 초부터 북한강 상류 의암댐과 청평댐 일대에 남조류의 일종인 아나베나가 발생하면서 최근 팔당 취수장까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같은 현상은 계속되는 ...
방송일자 : 2012.08.08
-
"녹조현상, 안전·건강에 문제없도록 관리해야"
폭염에 따른 녹조현상과 관련해, 이명박 대통령은 "국민의 건강과 안전에 문제가 없도록 잘 관리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전 국무회의에서 "녹조현상은 기후변화로 장기간 비가 오지 않고 폭염이 지속돼 발생하는 불가피한 현상"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폭염에 중소기업과 전통시장 등 민생 현장에 꼭 관...
방송일자 : 2012.08.08
-
이 대통령 "공권력 도전에 엄격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폭력없는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온 현장 공무원을 청와대로 초청해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공권력에 대한 도전에는 엄격히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폭력없는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온 현장 공무원들을 청와대로 초청했습니다.
학교폭력과 주취폭력, 불법사금융 단속 등을 담당하는 일선 ...
방송일자 : 2012.08.08
-
굿모닝 지구촌
융커 "그리스 유로존 이탈 감당 가능"
방송일자 : 2012.08.08
-
엑스포 막판 흥행…800만 달성 '파란불'
이번주 초에 여수엑스포 관람객이 700만명을 넘어서면서, 당초 목표치인 800만명 달성에 파란불이 켜졌습니다.
정부와 조직위, 여수시는 막바지 관람객 유치에 총력을 다한다는 계획입니다.
보도에 강석민 기자입니다.
지난 월요일 여수엑스포 누적 관람객이 700만명을 넘어서면서, 12일 폐막 이전까지 800만명 목표 달성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엑스포 개...
방송일자 : 2012.08.08
-
검찰, 현영희·조기문 사전구속영장 검토
새누리당 공천 헌금 의혹을 수사 중인 부산지검 공안부가 어제 공천 헌금 중간 전달자인 조기문 전 부산시당 홍보위원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재소환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조씨를 상대로 현영희 의원의 수행 비서였던 제보자 정동근씨를 만나 3억원이 든 쇼핑백을 받았는지, 3억원을 당시 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위원인 현기환 전 의원에게 전달했는지 등을 추궁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8.08
-
병목규제 과감히 개선…내수 활성화 '박차'
정부가 어제 두 번째 경제활력대책 회의를 열었습니다.
정부는 현재와 같이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선 내수 활성화가 민생안정의 선결 과제라고 보고, 병목 규제를 걷어내는 등 대책 추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위기를 기회로 삼아 병목규제를 과감히 걷어내고 창의적 대안을 적극적으로 발굴해야, 경제활력을 높이고 ...
방송일자 : 2012.08.08
-
"기름값 비싼 지역 알뜰주유소 확대"
정부가 서울과 수도권 등 기름 값이 비싼 지역에 알뜰주유소를 늘리기로 했습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경기도 하남의 `고속도로 알뜰주유소 100호점'을 찾아, 석유제품 혼합판매와 알뜰주유소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습니다.
박 장관은 상대적으로 서울의 알뜰주유소 개설 속도가 더디다고 지적하고, 공공 부문이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
방송일자 : 2012.08.08
-
기계·한우 등 '동산' 담보로 은행 대출
중소사업자들은 건물이나 토지 같은 부동산 담보가 없어서 자금 대출이 어려운데요.
오늘부턴 기계나 자재를 담보로 은행 대출이 가능해집니다.
농축산업의 경우는 소나 쌀도 담보가 가능합니다.
표윤신 기자입니다.
충무로의 한 인쇄업체.
7억 원 상당의 인쇄기를 담보로 1억 5천만 원을 대출 받아, 새 장비 구입에 보탤 수 있게 됐습니다.
'부동산'이 아...
방송일자 : 2012.08.08
-
통일계정 신설…재원마련 '속도'
현재의 남북협력기금 계정을 남북협력계정과 통일계정으로 분리하는 관련법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통일재원 마련에 한층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부가 전문기관 용역을 통해 추산한 통일비용은, 앞으로 20년 안에 한반도가 통일 될 경우 통일 첫해에만 최소 55조원에서 최대 277조원에 이릅니다.
정부가 이처럼 통...
방송일자 : 2012.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