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靑 "중국 만리장성 연장 단호히 대처"
중국의 만리장성 연장 논란과 관련해 청와대 관계자는 사실 관계를 정확히 파악해 문제가 있는 건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장성 개념은 중국에서 다양하게 쓰이고 있어서 사실 관계 파악이 선행되야 한다며, 각계 전문가들과 고구려성 포함 여부 등을 정확히 파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6.11
-
검찰, '내곡동 사저' 무혐의 처분
검찰이 '내곡동 사저' 문제와 관련해, 불기소 처분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또 부동산실명거래법 위반과 관련해서도, 별다른 혐의점을 찾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 1부는 내곡동 사저부지 매입과 관련한 고발 사건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과 아들 시형씨 등 관련자 7명을 모두 불기소 처분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내곡...
방송일자 : 2012.06.11
-
靑 "내곡동 사저, 검찰 수사 결과 존중"
청와대는 내곡동 사저와 관련한 검찰의 수사 결과를 존중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논현동 사저 외에 모든 재산을 사회에 기부하고 급여 또한 봉사활동에 사용하고 있는 대통령이, 내곡동 사저 부지 구입을 통해 사적 이익을 추구하려 했겠느냐면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다만 사저 부지 구입과정에서 절차를 꼼꼼히 챙기지 못해 국민들...
방송일자 : 2012.06.11
-
스페인, 최대 1천억유로 구제금융 신청
유로존에서 경제 규모가 4위인 스페인이 결국 구제금융을 신청했습니다.
주요국들은 세계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다소 줄어들 수 있을 것이라며 환영하는 분위기입니다.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스페인이 은행권의 유동성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구제금융을 신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구제금융 규모는 최대 1천억 유로, 우리 돈 146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
방송일자 : 2012.06.11
-
오늘부터 '실내온도 26℃ 이상' 준수
지난주 서울의 온도가 29도까지 오르는 등 때이른 무더위가 계속됐습니다.
그 때문에 8개월 만에 전력 비상조치 첫 단계인 '관심 단계'가 발령되기도 했는데요.
올 여름 전력수급 불안을 막기 위해서, 오늘부터 에너지 사용 제한 조치가 시작됩니다.
자세한 이야기 취재기자와 함께 나눠보겠습니다.
여정숙 기자 어서 오십시오.
여정숙 기자, 지난주 목요일이...
방송일자 : 2012.06.11
-
굿모닝 지구촌
총선··· 좌파 과반 확보 예측
방송일자 : 2012.06.11
-
수입하면 5배 비싸지는 유럽산 위스키
유럽산 위스키가 국내로 수입되면, 가격이 무려 5배나 비싸지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EU FTA의 관세 인하 효과가 없는 건 물론이고, 오히려 가격이 더 올라갔습니다. 왜 그런지, 이연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유럽산 위스키는 작년 한EU FTA의 발효로, 기존 관세가 20%에서 15%로 인하됐습니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이 느끼는 가격은 어떨까.
이종...
방송일자 : 2012.06.11
-
제왕절개 30% 이상, 산모 고령화 등으로 여전히 증가
자연분만이 좋다는 인식이 늘면서 자연분만율이 높아지긴 했지만 산모가 고령화되면서 제왕절개 수술을 받는 비율도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도에 송보명 기자입니다.
며칠 전 응급 제왕절개 수술로 딸을 낳은 권현선씨.
38살의 나이에 첫 아이를 출산한 그는 태반이 자궁 입구를 막는 완전 전치태반으로 제왕절개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권현선...
방송일자 : 2012.06.11
-
"자녀 교육비 때문에 노후 준비 어려워"
100세 시대라는 말이 나올 만큼 수명은 길어지고 있지만, 노후를 준비하는 국민들은 자녀교육과 내집 마련 등의 이유로 노후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2000년대 들어 직장의 은퇴시기는 앞당겨졌지만 의료기술의 발달로 수명은 길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은퇴 후 필요한 노후자금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방송일자 : 2012.06.11
-
인성교육 보강…초중고 교육과정 개정
초중고 교육과정이 인성교육과 관련한 내용을 대폭 보강하는 방향으로 개정됩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인성교육 강화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과 국어, 사회, 도덕 교육과정을 수정 보완한 시안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시안에 관한 공청회를 연 뒤 교육과정심의회를 거쳐 다음달 중 확정.고시하고, 일부 내용은 2학기부...
방송일자 : 2012.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