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증시, 중국 금리인하에 이틀째 상승
유럽 증시가 중국의 기준금리 인하 등 경기부양 조치에 대한 기대감 속에 지난해 11월 이후 가장 큰 폭의 이틀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유럽증시는 2008년 이후 4년만의 중국 기준금리 인하 소식으로 전날에 이어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1년 만기 예금과 대출 금리를 각각 0.25%포인트씩 내린 중국의 조치는 시장 전문가들도 예상치 못했던 강력한 부양...
방송일자 : 2012.06.08
-
"하반기 내수·수출·물가 최우선 과제"
정부가 이달 말에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을 발표할 예정인데, 그 개략적인 윤곽이 언급됐습니다.
내수 활성화와 수출 경쟁력 강화, 그리고 물가 안정이 최우선 과제가 될 전망입니다.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내수 활성화와 수출 경쟁력 강화, 그리고 생활물가 안정.
정부가 올해 하반기 경제정책의 최우선으로 선정한 과제입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장관은 위기...
방송일자 : 2012.06.08
-
절전 시민단체 공동캠페인 출범식…"함께 해요"
정부가 전기절약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시민단체들도 힘을 보태기로 했습니다.
어제 절전을 위한 시민단체 공동캠페인 출범식이 열렸는데요,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에너지시민연대와 새마을운동중앙회 등 5개 시민단체가 여름철 전력위기 극복을 위해 뜻을 모았습니다.
전국적인 회원망을 갖춘 이들 단체는 절전 운동을 펼치기 위한 공동 협...
방송일자 : 2012.06.08
-
절전 아이디어 공모…'톡톡' 아이디어 '봇물'
정부는 시민들의 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기 모으기 아이디어 공모전도 함께 열었는데요,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이 많았습니다.
이지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경기도 용인에 사는 고등학교 3학년 오수인 학생, 공부하기에도 벅찬 수험생이지만 전기를 아끼는 일에는 누구보다 앞장서고 있습니다.
작년 여름 이사오면서 에어컨 대신 선풍기를 샀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
방송일자 : 2012.06.08
-
21일 '정전 대비 위기대응 훈련' 실시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실제 전력위기 발생 상황을 가정한 위기대응 훈련이 실시됩니다.
지식경제부는 이번 훈련이 전력수급 불안에 따른 계획 단전에 대비해 위기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국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경보가 발령되면 가정과 상가, 산업체는 자발적인 절전을 시행하게 되고, 공공기관은 실제 단전에 들어갑니다.
...
방송일자 : 2012.06.08
-
"전기요금, 여름철 성수기 전 인상"
전기요금이 여름철 성수기 전에 인상될 전망입니다.
홍석우 지식경제부 장관은 어제 열린 한국방송기자클럽 주최 간담회에서, 여름철 성수기 전에는 전기요금을 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홍 장관은 선진국 어디와 비교해도 우리보다 전기요금이 싼 곳은 없다며, 일본과 미국 등 선진국은 물론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개발도상국보다 우리 요금이 저렴하다고 밝혔습니다...
방송일자 : 2012.06.08
-
굿모닝 지구촌
주민 대량 학살로 긴장감 고조
방송일자 : 2012.06.08
-
사후피임약 의사처방 없이 약국에서 산다
그동안 의사처방이 있어야만 살 수 있었던 사후피임약을 앞으론 처방 없이도 약국에서 살 수 있게 됩니다.
반면 쉽게 구입했던 키미테와 우루사, 사전피임약 등은 의사처방이 꼭 필요해졌습니다.
김유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 3만9천여개 국내 의약품을 대상으로 의약품 재분류를 실시해, 전환되는 품목은 526개.
이 가운데 일반의약품에서 전문의...
방송일자 : 2012.06.08
-
법정에 선 장애인, 진술조력인이 돕는다
성폭력을 당한 어린이와 장애인들의 경우 수사기관이나 법정에서 진술에 어려움 겪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들을 돕기 위해 정부가 진술조력인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김용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성폭력 피해를 당한 지적장애인 A양은 선생님의 손을 잡은 적이 없지만 함께 건너가긴 했다는 생각에 그렇다고 답합니다.
결국 이 진술은 피해자에게 불리한 판결로 이어...
방송일자 : 2012.06.08
-
명상 5분, 우리 학교엔 폭력 없어요
학교폭력과 치열한 경쟁에 시달리는 학생들, 견디다 못해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일이 늘고 있는데요.
명상과 자연체험 등 인성교육으로 학교폭력 근절의 모범 사례가 되고 있는 한 학교에 박성욱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대구 팔공산 자락에 위치한 한 초등학교.
오전 9시 수업 시작 직전, 학교 전체에 평온한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선생님의 지도에 맞춰...
방송일자 : 2012.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