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모닝 투데이 (141회)
조간 브리핑 / '동해' 표기 문제, 2017년에 재논의 / "미국산 수입 쇠고기, 안전성 문제 없어" / 靑 "국민 건강 가장 중요하게 생각" / OECD "한국 경제 위기대응 능력 충분" / 'U턴 기업' 세제혜택 등 파격적 지원 / 외신들 "핵실험 임박"…정부 "징후 없어" / 검찰, 최시중 전 위원장 사전 구속영장 청구 / 6.25 참전 캐나다 형제, 60년만에 '유해상봉' / 굿모닝 지구촌 / S&P, 스페인 신용등급 2단계 강등 / 새만금 방조제 준공 2년…성과와 과제는? / 기업 컨설팅 지원, 농식품 수출길 연다 / FTA 활용 '꼼꼼한 원산지 검증' 관건 / 에너지의 소중함 '체험을 통해 배워요' / 김장훈과 함께하는 '도시락 나눔' / 클릭-e 뉴스
방송일자 : 2012.04.27
-
조간 브리핑
최시중 구속영장
방송일자 : 2012.04.27
-
'동해' 표기 문제, 2017년에 재논의
정부가 모나코에 열리는 국제수로기구 총회에서 일본해 단독 표기를 막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주장한 동해 병기 표기 개정은 2017년 국제수로기구 총회로 넘어갔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일본이 주장한 일본해 단독 표기 제안은 무산됐습니다.
일본은 이번 총회에서 일본해 단독 병기를 위해 당사국들이 합의되지 않은 부분 즉 동해 문제에 대...
방송일자 : 2012.04.27
-
"미국산 수입 쇠고기, 안전성 문제 없어"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 장관도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현재 수입되는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에 문제가 없으며, 따라서 수입 중단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계속해서 강석민 기자입니다.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장관은 현재 수입되고 있는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는 만큼, 검역을 중단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서 장관...
방송일자 : 2012.04.27
-
靑 "국민 건강 가장 중요하게 생각"
청와대는 미국 광우병 발생과 관련해, 국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국민건강에 심각한 위험이 된다면 수입중단 조치를 취할 수 있지만 아직 위험 단계는 아니라는 설명입니다.
박영일 기자입니다.
미국에서 광우병 소가 발견되고 일각에서 수입중단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오자 청와대가 입장을 밝혔습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
&ldqu...
방송일자 : 2012.04.27
-
OECD "한국 경제 위기대응 능력 충분"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가 한국경제 보고서를 통해, 우리나라는 글로벌 위기가 재발하더라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해결 과제로는 성장잠재력 유지와 사회통합을 주문했습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가 올해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3.8%에서 3.5%로 내려잡았습니다.
하지만 내년에는 기존 전망치대...
방송일자 : 2012.04.27
-
'U턴 기업' 세제혜택 등 파격적 지원
중국과 동남아 등지로 생산기지를 옮겼던 우리 기업들이 FTA 체결로 관세가 없어지면서 되돌아오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이같은 'U턴 기업'에 대한 혜택을 대폭 확대합니다.
김용남 기자입니다.
중국, 동남아 등 해외에 생산기지를 둔 우리 기업 240곳 가운데 12%가 넘는 서른 곳이, 코트라를 통해 국내로 돌아올 뜻을 밝혔습니다.
또 지...
방송일자 : 2012.04.27
-
외신들 "핵실험 임박"…정부 "징후 없어"
북한의 3차 핵실험이 임박했다는 외신 보도가 잇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북한의 핵실험 징후는 아직 보이지 않지만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북한과 국경을 접한 러시아 극동 연해주의 치안 당국자가 북한이 곧 핵실험을 실시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습니다.
일본 교도통신은 이 당국자가 북한의 세번째 핵실험...
방송일자 : 2012.04.27
-
검찰, 최시중 전 위원장 사전 구속영장 청구
검찰이 건설브로커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해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김용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14시간의 검찰 조사를 받고 나온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은 피곤한 기색이 역력했습니다.
최 전 위원장은 기자들의 질문에 국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짧게 답했습니다.
검찰은 최 전 위원장이 브로커로부터 받은 ...
방송일자 : 2012.04.27
-
6.25 참전 캐나다 형제, 60년만에 '유해상봉'
국가보훈처는 6.25전쟁 UN군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UN군 참전용사 재방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올해 1차 재방한 행사를 위해 '영연방 4개국' 참전용사와 가족 200여 명이 최근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이들 가운데 특별한 사연을 가진 참전용사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강필성 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방송일자 : 2012.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