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안보회의 기간 수도권 관공서 차량 2부제 실시
행정안전부는 핵안보정상회의가 열리는 3월 26일과 27일 이틀간 수도권 관공서에서 차량 2부제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2부제 대상 기관은 서울과 경기, 인천에 있는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이며 해당 기관의 공용 차량과 임직원 차량은 26일의 경우 차량 번호판 끝자리가 짝수인 차만, 27일은 홀수인 차만 운행할 수 있습니다.
또 이 지역 공무원의 출근시...
방송일자 : 2012.03.19
-
굿모닝 지구촌
독일 새 대통령, 첫 동독 출신 선출
방송일자 : 2012.03.19
-
'강제 북송' 해법 없나
중국의 탈북자 강제 북송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국제사회까지 동참하는 양상인데요, 탈북자 강제 북송, 무엇이 문제이고 해법은 없는지 취재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김경아 기자 어서오세요.
김 기자, 탈북자 강제 북송 문제, 한 달 전쯤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했죠?
네. 그렇습니다.
지난달 13일, 중국 선양에서 공안에 억류돼 북송 ...
방송일자 : 2012.03.19
-
조사방해 삼성전자에 과태료 4억 부과
공정거래위원회가 현장조사를 방해한 삼성전자에 역대 최고액인 4억원의 과태료를 부과 했습니다.
공정위는 앞으로 조사를 방해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모든 법적 수단을 동원해 엄중히 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보도에 강석민 기자입니다.
삼성전자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사를 조직적으로 방해하다가 역대 최고액인 4억원의 과태료 조치를 받았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휴대전...
방송일자 : 2012.03.19
-
해외탈세 차단 '거미줄망 촘촘해진다'
<!--StartFragment-->
정책에 관한 궁금증에 대해서 담당자를 직접 찾아가 풀어보는 '불쑥 인터뷰' 시간입니다.
세금이 새어나가는 블랙홀, 바로 해외탈세인데요.
최근 정부가 국제공조를 통해 해외탈세 차단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함께 보시죠.
이곳은 나라살림을 책임지는 정부과천청사의 기획재정부입니다.
늘어나는 해외탈세를 막...
방송일자 : 2012.03.19
-
토요 문화체험 "와~ 신나는 창의교육"
주5일수업 시행으로 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는데요.
지역사회와 교육청이 함께 학생들을 위한 창의공간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김용민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목표물을 맞추고 신난 아이들.
처음해 본 비석치기 놀이에 흠뻑 빠졌습니다.
손가락과 실을 활용해 다양한 모양을 만드는 실뜨기 놀이 주변에서는 선생님의...
방송일자 : 2012.03.19
-
경찰, 학교폭력 자진·피해신고 기간 운영
경찰이 경미한 학교 폭력 가해자를 처벌하는 대신 훈방과 선도조치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경찰청은 자발적인 학교 폭력 신고를 유도하고 가해 학생을 선도하기 위해 오늘부터 다음달 말까지 학교 폭력 자진·피해 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해당 기간에 접수된 경미한 사건은 즉결심판 등 적극적으로 훈방조치를 해 전과자 양산을 막고...
방송일자 : 2012.03.19
-
北, 日에 "북송 일본인 처 문제 우선 협의하자"
북한이 일본에 피랍자 문제를 유보하고 북송 일본인 처 문제를 우선 협의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북한의 송일호 북일 국교정상화 교섭담당 대사는 몽골에서 일본 측 관계자와 만난 뒤 이같이 밝혔습니다.
송 대사는 그러면서 북한에 의한 일본인 납치자 문제와 관련해 이 문제를 전면에 내세워 북일 관계를 악화시키려는 사람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북송 일본인 처'는...
방송일자 : 2012.03.19
-
지적도, 100년 만에 디지털로 재탄생
지적도의 내용과 실제 토지가 일치하지 않아서 분쟁이 야기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정부가 100년만에 재조사를 실시해, 디지털 지적도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국토해양부가 오는 2030년까지 1조 2천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약 3천700만여 필지의 지적도를 디지털화하기로 했습니다.
첫 사업이 시작되는 올해만 30억원이 투입돼...
방송일자 : 2012.03.19
-
맞춤형 지원으로 장애인 취업 영역 넓힌다
정부가 장애인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최근 대기업에 당당히 입사한 청각장애인 네일아티스트를 정명화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하루 5명만 예약이 가능한 네일케어서비스의 신청 목록이 오늘도 꽉 차 있습니다.
이윤미씨는 항공서비스 전문회사인 에어코리아 직원들의 네일케어를 맡고 있습니다.
섬세하고 능숙한 손놀림으로 직원들의 ...
방송일자 : 2012.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