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사원, 원전 핵심기반시설 감사
감사원이 원자력발전소를 비롯한 핵심기반시설의 위기관리실태에 대한 감사에 착수했습니다.
감사원은 지난 5일부터 원자력안전위원회, 행정안전부 등을 대상으로 예비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달 말 본격 감사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고리원전 1호기의 전원공급 중단과 사건 은폐에 대해서도 감사를 실시할 방침입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방송일자 : 2012.03.15
-
국회대표단, 유엔광장서 탈북자 송환반대 집회
탈북자 강제송환 저지 여론 확산을 위해 제네바를 방문중인 국회대표단은 어제 유엔 유럽본부 앞 광장에서 집회를 열고 중국정부의 탈북자 송환 중단 조치와 국제사회의 협력을 촉구했습니다.
북한인권단체연합회 등이 마련한 집회에는 국회대표단장인 김형오 전 국회의장과 새누리당 안형환 의원, 자유선진당 박선영 의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들은 영문으로 '송환 중단'....
방송일자 : 2012.03.15
-
초중고생 17만명 "최근 1년간 학교폭력 경험"
한국교육개발원이 최근 전국 초중고등학생 558만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실태 전수조사를 실시해 중간결과를 발표했는데요.
무려 17만명이 최근 1년 이내에 학교폭력 피해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은지 기자입니다.
전국 초중고등학생 139만 명 가운데 12.3%인 17만 명이 최근 1년 안에 학교 폭력을 경험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학교폭력 실태...
방송일자 : 2012.03.15
-
이 대통령 "경찰, 학교폭력에 적극 대처"
어제 경기도 용인에 있는 경찰대학에서는 121명의 경찰대학생이 졸업과 동시에 경위로 임용됐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은 학교폭력에 대한 경찰의 적극적인 대처를 강조하면서 폭력 근절 의지를 거듭 밝혔습니다.
보도에 박영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경찰대 졸업식에 참석해 대한민국의 오늘이 있기 까지 경찰은 희생하고 헌신해 왔다며 희생이 있었기...
방송일자 : 2012.03.15
-
검찰, 스포츠 승부조작 가담 31명 기소
프로스포츠 승부 조작의 실체가 드러났습니다.
검찰이 어제 프로스포츠 승부조작 사건 수사 결과를 발표했는데, 프로야구와 배구선수 18명이 가담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보도에 김용민 기자입니다.
프로야구 주전급 선수 두 명을 포함해 18명의 배구와 야구 프로선수들이 승부조작에 가담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프로스포츠 승부조작 사건을 수사해온 대구지방검찰청...
방송일자 : 2012.03.15
-
문화부, 승부조작 상벌 규정 엄격 적용
정부는 독버섯처럼 번지고 있는 승부조작을 뿌리 뽑기 위해 강도 높은 대책을 마련하고, 매달 관계부처 합동으로 추진 실태를 점검하기로 ?습니다.
계속해서 김유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공정하고 투명한 스포츠 환경조성을 위한 세부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우선 승부조작과 관련된 선수의 제재조치와 함께 구단에 대해서는 리그퇴출과 구단퇴출, 권리행...
방송일자 : 2012.03.15
-
보이스 피싱 피해 '소송 없이' 102억 환급
그 동안 보이스 피싱 피해를 당해도, 돈을 돌려받기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하지만 정부가 소송 없이도 환급받을 수 있는 제도를 시행한 이후로, 100억원이 넘는 피해금이 주인에게 돌아갔습니다.
표윤신 기자입니다.
인터넷 메신저로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는 친구의 쪽지를 받고, 500만원을 송금한 성모 씨.
뒤늦게 사기 피해를 당했다는 걸 알고 지급 정지를...
방송일자 : 2012.03.15
-
'핵안보정상회의' 문화향연 펼친다
세계 각국 정상과 국제기구 수장들이 대거 우리나라를 찾는 핵안보정상회의는 우리 전통 문화와 예술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한데요.
회의기간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회의장과 고궁 등에서 펼쳐집니다.
박성욱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고즈넉한 보름달 아래, 청사초롱이 줄을 잇습니다.
달밤 고궁의 정취와 잘 어울리는 거문고 선율.
구슬픈 대금소...
방송일자 : 2012.03.15
-
이 대통령, 최대 25개국 정상과 '핵안보 회담'
이명박 대통령은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에서 최대 25개국 정상들과 양자회담을 갖습니다.
한충희 준비기획단 대변인은 "정상회의가 열리는 26일에서 27일을 전후로 5∼6일간에 걸쳐 이 대통령과 최대 25개국 정상과 양자 회담을 가질 예정"이라면서 "역대 최대의 양자 정상회담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노다 요...
방송일자 : 2012.03.15
-
핵안보회의 대비 우편물 점검 강화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를 앞두고 우편물 안전 검색이 대폭 강화됩니다.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는 우편테러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고, 내일부터 핵안보정상회의 폐막 이튿날인 28일까지 비상체제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 동안 전국 우체국에서 접수한 수상한 우편물은 금속탐지기로 검색하고, 추가 검색이 필요하면 집중국에서 엑스레이 투시기로 정밀 검색할 방침입니다...
방송일자 : 2012.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