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뜰주유소, 주변 기름값 인상 억제 효과"
지식경제부는 지난달 출범한 경기도 용인시 알뜰주유소의 가격 인상폭이 다른 주유소보다 더 크다는 지적에 대해, 이는 재고 회전율이 높고 일반 주유소가 알뜰주유소를 의식해 마진폭을 줄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알뜰주유소 주변의 주유소들이 마진폭을 줄이면서 판매가 상승폭이 전국 평균보다 낮게 형성되고 있다며, 이는 알뜰주유소가 가격인상 억제 효과를 거...
방송일자 : 2012.01.31
-
조간 브리핑
조간 브리핑
방송일자 : 2012.01.31
-
"고유가 시대 '펠릿'이 효자다"
고유가 시대에 난방비로 고민하는 농촌지역 주민들을 위해 나무목재로 만든 난방 연료 '펠릿'이 요즘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박윤미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이곳은 충남 연기군 서면 와촌리에 위치한 펠릿가공시설입니다.
이곳에서는 요즘 겨울철 난방연료 '펠릿'을 하루 15톤씩 생산하고 있습니다.
'펠릿'은 간벌작업이나 산림개간으로 버려지는 목재를...
방송일자 : 2012.01.31
-
'흑룡의 해', 웨딩박람회도 북적
60년 만에 흑룡의 해가 찾아오면서 결혼을 준비하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는데요.
최근 열린 한 웨딩 박람회에서도 이같은 움직임은 쉽게 느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최지현 KTV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2012년 흑룡의 해를 맞아 국내 최대 규모의 웨딩박람회가 열리는 있는 코엑스입니다.
우선 줄을 지어 전시돼 있는 수많은 웨딩드레스가 눈길을 사로잡...
방송일자 : 2012.01.31
-
클릭-e 뉴스
클릭-e 뉴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1.31
-
굿모닝 투데이 (79회)
조간 브리핑 / 검찰, CNK 연루혐의 매매계좌 추적 / 외교부, 에너지·기후대사 편제변경 검토 / '돈 봉투 의혹' 문병욱·이봉건 소환 / 불법성 SNS에 '경고 제도' 도입 / 이 대통령, 후임 방통위원장 후보 4명 압축 / 한미, 미군 피의자 '기소전 신병인도' 합의 / 정부·공기업 부채 800조 원 육박 / 국세청, '부동산임대업자 탈세' 세무조사 착수 / 굿모닝 지구촌 / 새만금 첨단 농업단지 조성 본격화 / 폭력적 졸업식 바로잡는다 / 다음달 '키 리졸브' 훈련···군, 경계태세 강화 / 일본, 농부 월급제로 인구 감소 막는다 / 농촌 여성 일자리 만든다 / 조간 브리핑 / 이 대통령 "마지막 1년, 더 속도내고 치밀해야" / 행안부, 서울 대중교통 요금 인상 연기 요청 / 금감원, "암보험 가입 전 보장범위 살펴야" / 책으로 본 '학교 폭력 예방법' / 총선 앞두고 전국 주민등록 일제 정리 / 서울광장서 평창스페셜올림픽 플래시몹 대회 열려 / 오늘부터 어린이 통학차량 위반 행위 집중 단속 / 런던올림픽 D-6개월! 태릉선수촌을 가다 [정책, 현장을 가다] / 클릭-e 뉴스
방송일자 : 2012.01.30
-
조간 브리핑
출근 전에 아침신문에 실린 뉴스들을 간추려서 전해드리는 조간 브리핑입니다.
오늘 아침에도 박상병 시사평론가와 만나보겠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1.30
-
검찰, CNK 연루혐의 매매계좌 추적
CNK 주가조작 의혹 사건 수사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검찰이 CNK 신주인수권부사채 매매계좌 59개와 대규모 시세차익을 남긴 계좌 32개에 대한 자금추적에 나섰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CNK의 신주가 발행되면 우선적으로 인수 받을 수 있는 권리.
이 같은 권리가 담긴 채권, 즉 신주인수권부 채권을 매매한 59개 계좌에 대해 검찰이 자금 추적에...
방송일자 : 2012.01.30
-
외교부, 에너지·기후대사 편제변경 검토
외교통상부가 CNK 주가조작 의혹사건으로 문제점이 드러난 대사실의 직제상 위치를 '장관 직속'에서 '차관 산하'로 변경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변경 대상은 장관 직속으로 있는 에너지자원·기후변화·평가담당·국제안보 등 4개 분야의 대사실 가운데 에너지자원·기후변화대사실 2곳입니다.
재외공...
방송일자 : 2012.01.30
-
'돈 봉투 의혹' 문병욱·이봉건 소환
<!--StartFragment-->
검찰이 박희태 의장의 경선 캠프에 거액의 돈이 유입된 의혹과 관련해 라미드 그룹 문병욱 회장을 오늘 오후 2시 소환합니다.
또 이봉건 국회의장 정무수석 비서관과, 고승덕 의원실에 돈봉투를 전달한 의혹을 받고 있는 고명진 전 비서도 같은 시각에 소환하기로 했습니다.
검찰은 이들을 상대로 당시 박희태 후보 캠프의 자금...
방송일자 : 2012.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