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재완 "한미FTA 후속대책, 국회 협조 절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한미FTA의 후속대책 마련을 위해서는 국회의 협조가 절실하다고 밝혔습니다.
박 장관은 어제 오후 과천 기획재정부에서 기자들을 만나"후속대책에 내년 예산안이나 법안 등에 반영해야 할 사항이 있어 국회협조가 절실하다"며, "원만하게 국회가 재가동해서 순조롭게 한미 FTA 후속대책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장관은 또 ...
방송일자 : 2011.11.24
-
살레 예멘 대통령 '권력이양안' 서명
알리 압둘라 살레 예멘 대통령이 국내외의 사퇴 압박에 굴복해 33년간 장기 독점한 권좌에서 물러나기로 했습니다.
이로써 지난 1월 퇴진을 요구하는 반정부 시위가 발발한 지 10개월 만에 권좌에서 물러나는 4번째 국가 수반이 됐습니다.
살레 대통령은 현지시각 23일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압둘라 빈 압둘아지즈 알 사우드 국왕과 나이프 왕세제가 지켜...
방송일자 : 2011.11.24
-
'北 연평 도발 1주기'···"희생 잊지 않으리"
어제 국립 대전현충원에선 1년전 어제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로 순국한 용사들을 추모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서북도서방위 사령부를 방문해, 당시 작전에 참여했던 연평부대 장병들에게 화상전화를 걸어 격려했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1년 전 북한군의 기습포격으로 전사한 고 서정우 하사와 문광욱 일병의 넋을 기리는 추모식.
정부 ...
방송일자 : 2011.11.24
-
'동반성장주간' 성황···업계 분위기 확산
<!--StartFragment-->정부가 동반성장 대책을 발표한 지 1년이 지났는데요.
지식경제부와 동반성장위원회가 그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동반성장주간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취재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김경아 기자, 어서 오십시오.
김 기자, 먼저 지난 월요일에 막이 오른 동반성장주간의 의미부터 짚어...
방송일자 : 2011.11.24
-
통일 한국, 해결해야 할 언어 통합 해법은?
통일 이후 언어 문제도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중 하나인데요.
남북 언어 통합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해 나가야 할지 노은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1945년 남과 북으로 분단된 지 30년만에 통일된 베트남.
하지만 남북간 언어의 장벽은 쉽사리 무너지지 않았습니다.
베트남 정부는 베트남어의 표준화를 위해 가장 먼저 하노이 방언을 문화어로 결정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11.24
-
탁신 "태국, 4대강 사업 받아들이도록 조언"
4대강 사업 현장을 둘러본 탁신 친나왓 전 태국 총리는 "4대강 사업의 성공적인 사례를 받아들여 태국에서 치수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조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탁신 전 총리는 어제 서울 신라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밝히고 "4대강에 투자한 돈이 너무 많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투자하지 않아 손해 볼 금액에 비하면 결코 많지 않다"고 평가했습...
방송일자 : 2011.11.24
-
올해 종부세 25만명 1조2천억원 부과
국세청이 올해 종합부동산세 납세 고지를 시작했는데요.
올해 납부 의무자는 모두 25만명이고, 모두 1조 2천억원 가량의 세수가 예상됩니다.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올해 종합부동산세는 25만명의 납세 대상자에게, 모두 1조2천239억원이 부과됐습니다.
공시가격 기준이 1월 1일이어서 올해 집값 하락분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국세청은 올해 종부세 ...
방송일자 : 2011.11.24
-
'이태석 상' 신설···첫 수상자에 의료봉사 이재훈 씨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섬에서 의료 봉사를 펼쳐 온 외과 전문의 이재훈씨가 '이태석 상'의 첫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이태석 상'은 외교통상부가 남수단에서 봉사 활동을 하다 숨진 고 이태석 신부를 기리기 위해 제정한 상입니다.
어제 시상식에는 고 이태석 신부의 가족들도 참석했으며 이재훈 씨는 수상 소감으로 빈곤과 질병에 시달리는 아프리카에 국민들이 더 많...
방송일자 : 2011.11.24
-
한미, 미군 범죄 형사재판 관할권 논의
<!--StartFragment-->주한 미군 범죄 피의자에 대한 신병 인도 문제에 대해, 한미양국이 본격적인 협의에 착수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형사재판 관할권과 관련된 SOFA 규정 자체를 고치자고 제안했지만 미국측은 운영개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는 입장입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한·미 양국이 주한미군 강력범죄 피의자에 대한 ...
방송일자 : 2011.11.24
-
명예교사가 들려주는 '20대를 살아가는 방법'
수능시험을 본 고3학생들, 20대를 시작하는 길목에서 진로에 대한 생각이 많을 텐데요.
문화예술 명예교사가 들려주는 '특별한 하루' 토크 콘서트를 통해 그 고민들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정명화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고3학생들에게 '20대를 살아가는 법'을 알려줄 명예교사 남궁연씨가 힘찬 드럼연주로 강연을 시작합니다.
비트있는 드럼 템포에 맞춰 학생들...
방송일자 : 2011.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