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25일 방송에 대해...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굿모닝 투데이
작성자 : 장혜연(suv**)
조회 : 1178
등록일 : 2012.05.26 03:06
정책 소식 뿐 이슈성 일반 소식을 두루 담아 아침 출근길 뉴스로 손색없는 구성이었습니다.

특히 다양한 장르의 소식을 시리즈 뉴스와 심층 분석 보도, 리포트와 단신 등 여러 형식으로 고르게 담아낸 완성도 있는 구성이 돋보였어요.

하지만 [굿모닝 투데이]자체 제작 뉴스가 아닌 <조간 브리핑>으로 시작하는 것은 여전히 문제로 보이는데요, 방송 초반 두 차례의 주요 소식이 전달되는 시간 간격 또한 너무 밭은 느낌이므로, 주요 소식 - 뉴스 보도 - <조간 브리핑> - 주요 소식 순의 흐름으로 구성했으면 합니다.

한편 <조간 브리핑>에서 유사한 아이템의 기사를 따로 떨어뜨려 소개했는데, 하나의 사안을 바라보는 보도매체별 차이점을 시청자들이 직접 비교해볼 수 있도록 아이템의 연계성을 고려해 구성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더불어 '가정 내 절전, 전기요금 줄이고 대란 막고'에서 "불필요한 실내 소등을 끄면 2만7천원의 전기요금이 절약됩니다."라는 기자 멘트가 있었는데 소등 자체가 "불을 끈다"는 의미이므로, "실내 소등을 하면~"이나 "불필요한 실내등을 끄면~"이라고 하는 것이 적절했다고 생각됩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