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정책뉴스 후에 <조간 브리핑>이 있었으면..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굿모닝 투데이
작성자 : 박지영(tod**)
조회 : 1241
등록일 : 2012.03.28 14:06

핵 안보정상회의 개막 첫 째날을 맞아, 미디어센터 취재기자를 현장 연결하고, 기대효과 등 회의와 관련된 다양한 사안을 중점 보도해 시의성 있는 구성이었습니다. 특히, 세계 각국에 한국의 멋과 맛을 알린다는 제하의 기사를 전하면서, 기자가 직접 한복을 입고 체험하며, 리포트를 전하는 등 상황 설정에 맞는 구성도 좋았습니다.

그러나, 기사 구성이 전체적으로 한류 문화 알리기 등 이번 회의의 부수적 효과가 부각됐는데, 한 꼭지 정도는 오늘 논의되는 의제나 서울코뮈니케가 어떻게 나올지 등 공식의제와 관련된 보도가 있었어야 했고,

출근시간에 방송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핵 안보정상회의 개최에 맞춰 실시되는 차량 2부제 등 교통통제 상황을 전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촉구하는 보도도 한 꼭지 구성했으면 좋았겠습니다.

그리고, <굿모닝투데이> 첫 순서로 <조간브리핑>이 먼저 진행되는데, 타 언론의 기사를 정리하는 것인 만큼, KTV 자체 정책뉴스를 먼저 전하고, 중반부 쯤에 <조간브리핑>을 다루는 것이 더 적절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시사평론가가 진행하고 있음에도, 여전히 기사를 단순 전달하는 데만 그치고 있는데, 기사 분석과 의미 등을 살펴, 차별성 있는 코너가 됐으면 합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