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8월10일 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굿모닝 투데이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1193
등록일 : 2012.08.10 13:13
<조간브리핑>으로 조간신문 기사를 일별한 후 올림픽 경기 하이라이트를 짚고 정치, 경제, 사회의 다양한 기사는 물론 특히 생활기사가 눈에 띄었습니다. <“웹하드서 영화받다 계좌 해킹 당해”...주의보 발령>편이 유용했고, <미국 이민사 자료 기증>편에서 학창시절의 유관순 열사 사진이 흥미로웠어요.

<캠퍼스리포트>는 세 편이 등장했는데, 최근 영상 취재를 대학생이 아닌 KTV 인력이 맡는 현상이 종종 나타나는 데 비해 금일은 캠퍼스 기자와 같은 학교 학생들이 맡은 경우가 두 편이어서 <캠퍼스리포트> 본연의 취지에 걸맞은 것이 바람직했습니다.
그리고 <올림픽과 여름나기>편은 올림픽 응원전이 펼쳐지고 있는 경기장, 호프집은 물론 올림픽 마케팅으로 성황을 이루는 패스트푸드점, 대형마트 등 여러 곳을 취재하고 SNS전문가 인터뷰까지 하는 등 취재력과 구성능력이 뛰어났고 그 기획력과 의욕이 돋보였습니다. 올림픽을 바라보는 대학생들의 다양한 시각 및 응원전 백태를 보여주는 것으로 집중해도 흥미로웠을 것 같네요.

한편 <조간브리핑>편에서 진행하는 시사평론가 뒤로 남성이 보이는데 자료 화면인지 뭔지 모르는 가운데 그 인물이 누구인지 애매해 적절한 화면 연출이 아니었습니다.

외신 부분에서는 “반푸틴”으로 읽었는데 ‘반(反) : 푸틴’으로 읽어야 했어요. 長短音 발성에 주의해야겠지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