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주요 이슈의 누락은 아쉬워..(0702/월)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굿모닝 투데이
작성자 : 박지영(tod**)
조회 : 1175
등록일 : 2012.07.03 23:23

2일 <굿모닝 투데이>는 세종시의 공식 출범과, 포괄수가제 도입 등 정책 뉴스가 잘 정리됐고, 하반기 달라지는 제도도 집중적으로 살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언론을 달구고 있는 이슈는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으로, 절차상의 문제가 불거졌고, 여야가 반대 입장을 표명하고 나서는 등 논란이 커지고 있는데, 정부의 입장을 밝히는 기사를 KTV에서 다루지 않은 것은 아쉬웠습니다.

또한,  <조간 브리핑>은 여전히 정책뉴스보다 제일 앞에 배치되고 있는데요, KTV가 자체 제작한 정책뉴스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구성 순서를 좀 고려해봤으면 합니다.  그리고, 오늘 <조간브리핑> 기사 중 문재인 민주통합당 고문이 부산저축은행과 관련해 내사를 받았다는 내용을 보도한 <동아일보>기사를 그대로 전했는데, 민감한 사안으로 만약 사실이 아닐 경우, KtV도 오보를 낸 경우가 되는 만큼, 기사 선택에 있어 신중을 기했으면 했습니다.

한편,  문을 열고 냉방 영업을 할 경우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뉴스를 전하는 화면에서, 어깨걸이가 '문열고 냉방 최대 300만원'으로 나가지 않고, '보건의료 환자부담 확 줄인다'로 10초간 잘못 나가는, 제목 오류가 있었네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