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10월 9일 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굿모닝 투데이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734
등록일 : 2012.10.09 22:39

 10월 9일 [굿모닝 투데이]에서는 정치, 경제, 국제 분야 등,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조간브리핑>부터 주요 뉴스, <굿모닝 지구촌>까지 많은 아이템들이 비슷한 시간으로 배분, 나열되었어요. 이렇게 되다 보니 프로그램 안에서 강약 조절이 이루어지지  않는 밋밋한 구성이엇습니다.  무엇보다 메인 뉴스를 강조하지 못한 뉴스 구성이 아쉬웠습니다.

 <포커스인>은 신용 카드 혜택이 축소됨에 따라 현명한 소비가 필요하다는 정보를 다룸으로써 내용 자체는 바람직했습니다. 하지만 오늘이 한글날이었고 불산 누출이라는 굵직한 뉴스가 있었던 만큼 주요 코너에서 이러한 내용을 다루어줄 필요가 있지 않았을까요? 더불어 <포커스인> 분량이 대부분 5-6에 그치는데 시간을 늘려 아이템을 깊이 있게 다루는 방안도 고려해봤으면 좋겠네요.

 <캠퍼스리포트 - 아리랑과 판굿으로 벌이는 축제 한마당>의  마지막 내용이 '추석을 맞아 민요와 함께 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는 요지였는데요. 가능하다면 시의성 있고 참여할 수 있는 축제나 행사를 내보내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만일 그렇게 되지 않았을 경우 경우 불필요한 내용은 빼고 방송에 내보내는 성의 있는 조치를 취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 방송에서도 추석과 관련된 내용을 삭제하는 편이 나았을 것입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