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건축 초과이익 부담금 절반 완화
정부가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도의 부담금 부과율을 현재보다 50% 완화하고, 부과 면제 대상도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국토해양부는 지난 하반기 경제운용방안에서 발표한 재건축 초과이익환수 제도 개선안을 이 같이 확정하고 관련법 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경우 조합원 1인당 최고 1억~2억원으로 예상되는 강남권 재건축 단지의 부담금이 5...
방송일자 : 2011.10.17
-
간판급 대기업들도 현금사정 급속 악화
국내 중소기업뿐 아니라 간판급 대기업들의 현금 사정도 급격히 나빠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정보업체인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증권사들이 예측치를 내놓은 83개 대형 상장사의 올해 연간 현금흐름이 크게 위축됐습니다.
해당 기업 중 7월 말보다 현금흐름 전망치가 악화한 곳은 77%인 64곳이었으며, 이중 22곳은 10% 이상 줄었습니다.
이에 따라 대기...
방송일자 : 2011.10.17
-
사우디 왕자 "아랍권 재건에 한국 전문성 필요"
투르키 알-파이잘 사우디아라비아 왕자는 아랍권의 민주화 운동과 관련해 '아랍의 봄'이 찾아오면 재건과정에서 한국의 전문성과 선의가 필요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알-파이잘 왕자는 어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내년에 수교 50주년을 맞는 한국과 사우디는 교육·관광·경제·의료&midd...
방송일자 : 2011.10.17
-
이 대통령, "내곡동 사저 전면 재검토"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본의 아니게 사저문제로 많은 사람들에게 걱정을 끼치게 되어 대단히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은 "사저문제는 대통령실을 중심으로 빠른 시간 내에 전면 재검토해 결론을 내려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최금락 홍보수석은 김인종 경호처장이 이미 대통령께 사의를 표명한...
방송일자 : 2011.10.17
-
2011 F1 코리아 페텔 우승…흥행 성공
올해 F1 코리아 그랑프리의 우승컵은 독일의 페텔에게 돌아갔습니다.
대회 기간 전남 영암 경주장엔 16만의 관중이 몰렸습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굉음을 내며 시속 300km를 질주하는 F1 머신들.
관중들은 짜릿한 스피드의 향연에 눈을 떼지 못합니다.
치열했던 레이스의 마지막 우승자는 f1의 새로운 황제 제바스티안 페텔이 차지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10.17
-
외국인근로자 고용변동 신고 간소화
고용허가제에 따라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주들이 앞으로는 고용변동 내역을 한 번만 신고하면 됩니다.
법무부와 고용노동부는 이를 위해 오늘부터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통합 고용변동신고'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주는 근로계약 해지나 사업장 이탈 등 주요 고용변동 사실이 있을 경우, 외국인을 위한 전자정부 홈페이지에서 한 번만 신...
방송일자 : 2011.10.17
-
중기청, 실패 중소기업인 재기 교육
실패의 쓴맛을 맛본 중소기업인들을 다시 일으켜 세우는 재기 교육 프로그램이 실시됩니다.
중소기업청은 재기중소기업개발원이 내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재기를 원하는 실패 중소기업 경영인 25명을 모집해, 다음달 7일부터 4주 동안 경남 통영에 있는 죽도연수원에서 합숙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심리치료를 위한 '자기성찰과 생각의 전환...
방송일자 : 2011.10.17
-
검찰, 용인경전철 사장 출국금지
경기도 용인경전철 비리의혹을 수사 중인 수원지검 특수부는 오늘 용인경전철 사장과 공사 관계자 등을 출국금지 조치했습니다.
출국이 금지된 인사들은 용인경전철 사업의 비리 의혹을 밝히기 위한 핵심인물이지만 정확한 대상자는 확인할 수 없다고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지난 2005년 착공된 용인경전철은 7천 287억원의 예산이 투입돼 지난 해 6월 완공됐지만 시...
방송일자 : 2011.10.17
-
KTV 13 (5회)
이 대통령 "FTA로 한미동맹 한단계 도약" / 한미 FTA 비준 지연 부작용은 / 국회 외통위, 17일 한미 FTA 끝장 토론 하기로 / 상하원 합동연설…"한미관계 60년 동반자" / 한미 정상, 내일 디트로이트 방문
방송일자 : 2011.10.14
-
이 대통령 "FTA로 한미동맹 한단계 도약"
이명박 대통령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두 정상은 한미 FTA는 양국 동맹을 군사 안보에서 경제 분야까지 한 단계 도약시킬 것이라는데 의견을 같이했습니다.
워싱턴에서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한미FTA 발효를 위한 미국측 국내절차가 마무리 된 뒤 열린 이명박 대통령과 오바마 대통령의 정상회담 두 정상은 회담을 앞두고 미 의...
방송일자 : 2011.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