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4월25일 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정책 오늘 (2011~2013년 제작)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1351
등록일 : 2012.04.26 08:45
많은 보도물들이 CG를 통한 문장의 시각화, 그래프 화를 적극적으로 구사해 내용 전달력이 매우 높은 것은 물론, 화면의 다양성도 확보한 점이 돋보였습니다.
그런데 <와이드인터뷰>에서 학교폭력 동영상을 보여주는 사이에 우리나라 화면이 아닌 미국에서 동양인 남학생 한 명을 집단적으로 때리는 유튜브 동영상을 끼워 보여준 것은 시청자에게 혼선을 줄 소지가 있었습니다.
장례지도사의 전문성과 윤리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가자격증제도를 도입한다는 기사인 <장례지도사 뽑는다>편이 ‘장례사’가 언급된다는 이유만으로 영화 ‘친구’의 장면을 과도하게 노출한 것도, 기사 내용과의 연관성을 따져볼 때 무리한 화면 연출이었습니다.

정책 홍보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봄비’ 경제적 가치는?>과 같은 생활밀착형 기획기사를 시도한 점은, KTV 채널-시청자와의 거리감을 줄여주네요.

<숫자경제학>은 저작권 침해로 인한 엄청난 피해액을 우리 사회가 함께 풀어야 할 ‘화두’처럼 알려주면서 시작한 다음, 저작권에 대한 기본 지식과 생활 속에서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경우를 사례별로 알려주는 가운데 피해액을 하나하나 살펴준 후, ‘화두’를 다시 꺼내 보이며 맺음으로써 시청자의 관심--문제의식--공감을 순차적으로 이끌어내는 방식이 뛰어난 완성도를 보여주었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