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 정부 첫 총리지명자 오후 2시 발표
다음달 출범하는 새 정부의 첫 총리지명자가 오늘 오후 2시 발표될 예정입니다.
인수위측은 오늘 오후 서울 삼청동 인수위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총리지명자를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3.01.24
-
박 당선인, 당 지도부 회동···정부조직법 '협조' 당부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어제 여당 지도부와 오찬 회동을 가졌습니다.
일주일 만에 공개 일정을 재개한 것인데, 정부조직법 개정안 처리에 힘을 실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노은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황우여 대표 등 새누리당 지도부와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박 당선인이 당선 이후 여당 관계자들과 갖는 첫 공식 자리입니다.
박 당선인은...
방송일자 : 2013.01.24
-
美, 한국산 세탁기 반덤핑관세 최종 결정
미국이 한국산 세탁기에 대해 반덤핑관세를 부과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미국 국제무역위원회는 한국 가전업체들이 한국과 멕시코에서 생산해 미국에 수출하는 세탁기로 인해 미국내 관련 업계가 실질적인 피해를 보고 있다며 미 상무부의 반덤핑 관세와 상계관세 부과 결정을 승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산 세탁기는 9%에서 82%에 이르는 반덤핑 관세와 최고 72%...
방송일자 : 2013.01.24
-
EU 회원국, 영국 국민투표 제안 비난
캐머런 영국 총리가 2017년까지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여부에 대한 찬반 의견을 묻는 국민투표를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독일과 프랑스 등 유럽연합 회원국들은 자기 이익만 챙기는 처사라고 비난했습니다.
앙겔라 메르켈 총리는 영국이 EU에 관해 원하는 것을 토론할 준비가 돼 있다면서도 다른 회원국들에게도 각자의 국익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로...
방송일자 : 2013.01.24
-
4대강사업 '민·관합동조사단' 구성해 검증
4대강 사업에 대한 감사원의 감사결과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총리실 주도로 민관합동조사단을 구성해 철저한 사업검증에 들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유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4대강 안전성과 수질문제 등을 둘러싼 논란이 가시지 않자, 정부가 사업검증을 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총리실이 중심이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민.관 합동조사단을 꾸려...
방송일자 : 2013.01.24
-
양건 감사원장 "정부 4대강사업 검증, 대단히 심각"
양건 감사원장은 국무총리실이 중심이 돼 4대강 사업에 대해 다시 한번 철저한 검증을 하겠다는 정부 발표와 관련해 "대단히 심각한 사태라고 보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양 감사원장은 어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전체회의에 출석해 "수용 여부는 구체적 내용이 확정된 후 판단해 보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방송일자 : 2013.01.24
-
지난해 GDP 2% 성장···3년 만에 최저
지난해 우리나라의 국내총생산 GDP 성장률이 2%에 그쳐 3년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한국은행 발표를 보면 지난해 실질 GDP 성장률은 전년 대비 2%로, 이는 재작년 성장률 3.6%를 크게 밑돈 데다 당초 예상한 성장률 2.4%보다도 0.4%포인트 떨어진 수치입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의 GDP 성장률은 금융위기 때인 2009년 0.3% 이후...
방송일자 : 2013.01.24
-
"국가 발전에 노사정 협력이 가장 큰 과제"
이명박 대통령은 대한민국 발전 과정에서 노사정 협력이 가장 중요했으며, 앞으로도 가장 큰 과제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노사협력 유공자 초청 오찬에서 대한민국이 앞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노사관계가 더욱 선진화돼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노동자로서 삶의 질을 보장받도록 회사는 배려해야 하고, 노동자는 생산...
방송일자 : 2013.01.24
-
2013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 성화 봉송 시작
오는 29일부터 열리는 2013 평창동계 스페셜올림픽 성화봉송이 어제 시작됐습니다.
성화는 6일 동안전국을 돌게 됩니다.
이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2013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 성화봉송이국내 대장정에 돌입했습니다.
환영행사를 마친 뒤 성화는 국내 최초주자인 국가대표 안진용 선수에게 전달됐습니다.
성화는 경찰의장대의 호위 속에 광화문 광장을 힘차게...
방송일자 : 2013.01.24
-
인제 빙어축제 인기···주말 37만명 인파 몰려
지난 주말 개막한 인제 빙어축제에 37만명이 넘는 인파가 다녀갔다고 합니다
지역 대표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인제빙어축제를 GBN 강원방송 조승현 기자가 안내합니다.
제15회 인제빙어축제가 열리고 있는 인제대교 일원이, 사람과 차량들로 발 디딜 틈 없이 꽉 찼습니다.
지난 주말과 휴일 이틀 동안에만 37만 명의 인파가 몰려, 축제의 인기와 명성을 그대로 ...
방송일자 : 2013.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