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색기후기금' 유·무형 파급효과 기대
우리나라가 '환경 분야의 세계은행'으로 불리는 유엔 녹색기후기금 사무국 유치에 성공함에 따라, 그 기대효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경제적 파급효과와 국제사회에서의 위상 변화를,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환경 분야의 세계은행'으로 불리는 녹색기후기금, GCF는, 개도국 기후변화 대응과 온실가스 감축 지원 개발도상국의 기후변화 대응과 온실가스 감축을...
방송일자 : 2012.10.23
-
한 때 군사긴장 고조···"도발시 응징"
민간단체의 대북 전단 살포와 관련해 한때 서부전선에 군사적 긴장감이 고조됐습니다.
우리 군은 도발할 경우 강력하게 응징한다는 자세로 경계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송보명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북한군이 한때 최전방 포병부대의 견인포와 자주포 포신을 열어 놓고 방사포를 실은 차량을 대기시킨 정황이 우리 정보당국에 포착됐습니다.
북한군은 자주포와 방사포를...
방송일자 : 2012.10.23
-
평창올림픽 피겨 '개최국 자동 출전권' 폐지
2018년 평창올림픽부터 피겨스케이팅 종목에서 개최국에 1장씩 주어지던 자동출전권 제도가 폐지됩니다.
국제빙상경기연맹은 최근 공개한 통신문에서 실력 있는 선수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고 경기의 전체적인 수준을 높이기 위해 개최국 자동출전권 규정을 없애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10.23
-
사이클 황제 암스트롱 '영구 제명'
사이클 황제 랜스 암스트롱이 금지 약물 복용으로 스포츠계에서 퇴출됐습니다.
폴란드 바르샤바에 새로 들어선 2층 집이 세상에서 가장 좁은 집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세계 이모저모,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세계 최고 권위 사이클 대회인 투르 드 프랑스에서 7년 연속 우승한 스포츠계 전설, 랜스 암스트롱.
랜스 암스트롱이 결국 스포츠계에서 퇴출됐...
방송일자 : 2012.10.23
-
지난달 지구 온도, 관측 이래 가장 높아
지난달 지구의 평균 온도가 믿을 만한 관측 기록이 시작된 1880년 이래 가장 높았던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미국 국립해양대기국 기후자료센터의 보고서를 보면 지난달 육지와 바다를 포함한 지구 전체의 평균 온도는 20세기 평균보다 0.67도 높았고, 북극 바다얼음의 면적도 1979년 관측이 시작된 이래 최소치를 기록했습니다.
북극해빙이 많이 녹으면 북극의 ...
방송일자 : 2012.10.23
-
'전자담배 금연에 도움'은 허위광고
전자담배는 니코틴 성분이 함유된 엄연한 담배입니다.
그런데 전자담배 업체들이 전자담배가 금연보조기구라며 허위광고를 하다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시정명령을 받았습니다.
이연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니코틴 농축액이 들어있는 필터와 흡입할 수 있는 전자장치로 구성된 전자담배입니다.
국내에는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돼 작년 한 해만 매출액 650억 원을 ...
방송일자 : 2012.10.23
-
정부, 동중국해 대륙붕 문서 곧 유엔 제출
정부가 동중국해 대륙붕 경계에 대한 공식 입장을 담은 문서를 유엔에 곧 제출합니다.
천연자원이 풍부한 대륙붕을 놓고 일본과의 외교전이 다시 한번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정은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부가 오키나와 해구로 뻗은 동중국해 대륙붕 경계안을 유엔에 곧 제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 고위 관계자는 유엔 해양법 협약에 따라 우리나 대륙붕의 외측...
방송일자 : 2012.10.23
-
노후 저수지 보강···재해대비 예산 증액
올해는 가뭄과 태풍 등 유난히 자연재해가 많았습니다.
특히 농경지 침수 같은 농작물 피해가 컸는데, 정부가 내년에 재해대비 예산을 더욱 늘렸습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올해 극심한 가뭄과 연이은 태풍은 농경지 침수는 물론, 저수지, 양배수장 등의 수리 시설에 크고 작은 피해를 입혔습니다.
작년 수리시설 피해 복구액은 468억원이었지만, 올해는...
방송일자 : 2012.10.23
-
'개인회생, 추심 금지도 함께 신청해야'
가계부채 천 조 시대이다 보니, 법적으로 채무를 탕감받는 개인회생 신청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때 채권 추심도 즉시 금지시키는 제도가 있는데, 몰라서 피해를 보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최근 개인회생 신청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금융당국은 법원에 개인회생을 신청할 때 채권추심 금지 신청도 함께 할 것을 당부했...
방송일자 : 2012.10.23
-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
고등어가 작년의 절반 가까이 내려간 가격을 앞세워 최고의 인기 생선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한 대형마트가 수산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고등어 매출은 갈치 매출보다 30% 가량 앞선 것으로 조사됐는데요.
이처럼 고등어 매출이 늘어난 것은 어획량 증가로 가격이 낮아졌기 때문입니다.
탈모가 심해지는 환절기를 맞아 온라인 쇼핑몰에서 탈모 관련 제품...
방송일자 : 2012.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