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산업 활성화 과제는? [집중인터뷰]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천만 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한번 방문하면 또다시 찾고 싶은 나라로 대한민국이 꼽히면서 인기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지난 9월 27일은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발전과 도약을 다짐하고 관광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관광의 날이었죠.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는 이유는 무엇이고 또 세계적인 관광대국으로 만...
방송일자 : 2012.10.10
-
정책&이슈 (249회)
불산 누출 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 / 환경 분야 정밀점검, 주민 건강평가 실시 / 화학물질 관리 강화 법 제정 본격 추진 / 낙뢰 부상 코이카 단원 귀국...시신 내일 운구 / IMF, 올해 한국 성장률 전망 2.7%로 하향 / "일왕 발언, 진의 전달됐다면 이해했을 것" / 日 고노 "일본군 위안부 부정땐 국가신용 상실" / 재향군인회 60주년…이 대통령 "안보엔 임기없어" / "5년내 사거리 800km 미사일 작전 배치" / 합참의장 "전시 北 핵사용 징후시 선제타격" / 한글, 세계문자올림픽에서 '금메달' / 노벨 생리의학상 英거던·日야마나카 / 쌀 직불금 6년 만에 인상 추진 / "10년 내 노후 아파트 200만가구 돌파" / 남한강 자전거길 개통 1년…40만명 이용 /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 / 책으로 소통하는 아시아 - 파주북소리 축제 [사랑합니다 대한민국] / 우리말 사용 활성화 방안 [집중인터뷰]
방송일자 : 2012.10.09
-
불산 누출 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
지난달 27일 발생한 구미시 불산 누출사고 피해지역을 정부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습니다.
이 지역은 중앙정부로부터 행정, 재정, 금융상의 특별지원이 이뤄집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부가 불산 누출로 피해를 입은 경북 구미시의 봉산리 일대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불산 누출사고로 인한 피해가 막대해, 지자체의 능력만으로는...
방송일자 : 2012.10.09
-
환경 분야 정밀점검, 주민 건강평가 실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구미는 대기와 수질, 토양 등 환경 분야 정밀 점검을 받게 됩니다.
주민들에 대한 건강영향 조사도 실시됩니다.
계속해서 이연아 기자입니다.
이번 불산가스 누출 사고 피해가 유독 컸던 이유 중 하나는, 불산이 공기 중에 노출되면서 유독성 가스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먼저 이동식 대기측정 차량이 파견돼, 주민들이 원하는 지점의 공...
방송일자 : 2012.10.09
-
화학물질 관리 강화 법 제정 본격 추진
정부가 화학물질 규제를 대폭 강화하는 화학물질 등록·평가 법률 제정안을 최근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제정안은 1t 이상의 화학물질을 제조·수입할 때 2년 주기로 용도와 제조·수입량 등을 보고하도록 했습니다.
환경부는 화학물질의 용도와 물리·화학적 특성, 유해성에 관한 자료를 함께 제출받은 뒤 유독물 여부를...
방송일자 : 2012.10.09
-
낙뢰 부상 코이카 단원 귀국...시신 내일 운구
지난 6일 스리랑카에서 낙뢰 사고로 부상을 입은 한국국제협력단, 코이카 봉사단원 3명이 오늘 새벽 귀국했습니다.
이들은 도착한 직후 병원으로 이송돼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낙뢰를 맞고 숨진 2명의 시신은 내일 한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10.09
-
IMF, 올해 한국 성장률 전망 2.7%로 하향
국제통화기금, IMF가 우리나라의 올해와 내년 성장률 전망치를 모두 하향조정했습니다.
IMF는 오늘 발표한 `세계경제 전망보고서'에서 우리나라가 올해 2.7%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는 지난달 발표한 연례협의 최종보고서에서 밝힌 3%보다 0.3%포인트 낮아진 것입니다.
또 내년 성장률도 3.6%로 지난번 보고서에서 제시한 전망치보다 0.3%포...
방송일자 : 2012.10.09
-
"일왕 발언, 진의 전달됐다면 이해했을 것"
이명박 대통령이 아소 다로 전 일본 총리를 만나 양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관심을 모았던 노다 일본 총리의 친서 전달은 없었습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서울에서 열린 한일협력위원회 합동총회 참석차 방한한 아소 전 총리가 일본 대표단과 함께 이명박 대통령을 예방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협력위원회가 양국 관계 발전의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방송일자 : 2012.10.09
-
日 고노 "일본군 위안부 부정땐 국가신용 상실"
일본군의 위안부 동원 강제성을 인정한 고노 담화를 주도한 고노 요헤이 전 관방장관이 일본이 위안부 문제를 부정할 경우 국가 신용 상실로 연결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고노 전 관방장관은 최근 요미우리신문과의 인터뷰에서 1993년 발표한 '고노 담화'와 관련해 "한국과 일본뿐 아니라 미국의 국립공문서관 등의 자료를 신중하게 검토해 당시 미야자와 기이치 내...
방송일자 : 2012.10.09
-
재향군인회 60주년…이 대통령 "안보엔 임기없어"
재향군인의 날 60주년을 맞아 이명박 대통령이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정치엔 임기가 있지만 안보와 민생에는 임기가 없다고 말했는데요,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확고한 안보의식을 다시한번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가진 재향군인회 60주년 오찬에서 정치는 임기가 있지만 안보나 민생은 임기가 없다고 말했다고 청...
방송일자 : 2012.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