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 화학공장 폭발·화재...5명 사망
경북 구미 국가산업단지의 화학제품 공장에서 발생한 폭발 사고와 화재로 5명이 숨지고 지역주민 등 18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20t 탱크로리에서 새나온 유독가스가 퍼져 인근 주민들의 추가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주민들을 대피시켰습니다.
경찰은 폭발이 일어난 주변을 통제하는 한편 공장 관계자들을 불러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9.28
-
곽노현 교육감 오늘 오후 구치소 수감
<!--StartFragment-->대법원에서 징역형이 확정된 곽노현 서울시 교육감이 오늘 오후 서울구치소에 수감될 예정입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어제 대법원 선고 이후 곽 교육감 측에 형집행을 위해 소환을 통보했지만, 곽 교육감이 변호인을 통해 집행을 하루 연기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곽 교육감이 수감되면 징역 1년형 가운데 잔여 형기인 나머지 8개...
방송일자 : 2012.09.28
-
"김정은 핵심혈육 김경희, 싱가포르 입원"
북한 김정은 국방위 제1위원장의 고모로 김정은의 후견인 역할을 해온 김경희 노동당 비서의 신변에 이상이 생겼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정부 당국자는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한 최고인민회의 참석자 명단에 김경희가 빠졌다며 건강 등 신상에 중요한 문제가 생겼다는 방증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한 대북 소식통은 김경희가 지난 주말 극소수의 수행원만 ...
방송일자 : 2012.09.28
-
고령자 10명 중 6명 "노후준비 하지 않아"
우리나라 노인 10명 가운데 6명은 노후준비를 하지 않고 있고, 특히 농어촌이 더 심각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가족관계에 대한 만족도는 농어촌이 도시보다 높았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도시와 농어촌 노인의 생활과 의식을 비교한 조사결과가 처음으로 나왔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올해 고령자 통계를 보면, 전체 고령자의 60%가 노후준비를 하고 있지 않...
방송일자 : 2012.09.28
-
스페인 긴축 예산안 발표···400억유로 절감
대규모 재정 적자 위기에 빠진 스페인에선 정부의 긴축안에 항의하는 대규모 시위가 계속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스페인 정부가 400억유로를 절감하는 내용의 내년 예산안을 발표했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스페인 마드리드 의회 앞, 정부의 긴축 정책안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가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거센 반대 여론에도 불구하고 스페인 정부는 ...
방송일자 : 2012.09.28
-
김성환 장관, UN총회서 '위안부' 거론할 듯
노다 일본 총리가 유엔 총회에서 독도문제와 관련해, 법치주의를 강조한 것에 대해 우리 정부는 법치주의만큼 올바른 역사인식도 중요하다고 맞받아쳤습니다.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우리시각으로 내일 있을 기조연설에서 위안부 문제를 거론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노다 총리가 예상대로 유엔 총회에서 법의 지배를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영유...
방송일자 : 2012.09.28
-
김성환 장관 "독도 문제 단호···타협 없다"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일본의 거듭된 `독도 도발'과 관련해 "우리 입장은 언제나 단호했고 타협은 없다"면서 "그것이 분명한 원칙"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장관은 유엔총회 기조연설을 앞두고 열린 특파원들과의 간담회에서 "일본이 국제사법재판소에 제소한다 해도 강제관할권이 없기 때문에 우리가 거부하면 성립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에 앞서 김 장...
방송일자 : 2012.09.28
-
지난달 생산·소비·투자 지표 동반 감소
지난달 생산과 소비, 투자 등 실물경제 지표가 일제히 전달보다 나빠졌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산업활동동향을 보면 지난달 광공업 생산은 제조업 부진의 영향으로 전달보다 0.7% 감소했고, 특히 제조업 평균 가동률은 3년3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설비투자의 경우 전달보다 13.9% 감소하고 작년 같은달보다 14.3% 감소하는 등 감소폭이 컸고, 소...
방송일자 : 2012.09.28
-
이 대통령 "경제민주화는 공생발전 개념 담은 것"
`2012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이 어제 이명박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이 대통령은 최근 대선 화두인 '경제민주화'와 관련해, '공생발전', '동반성장'의 개념을 담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대선 정국의 최대 화두로 떠오른 '경제민주화'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은 '경제민주화'와 지난해 광복절 경축...
방송일자 : 2012.09.28
-
동반성장 안착 속 '2·3차 업체 확산' 과제
앞서 보셨듯이 어제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정부와 기업들의 노력으로 과거보다 사회 전반에 동반성장 문화가 많이 안착됐지만, 2.3차 협력 업체들로까지 확산시키는 게 앞으로의 과제입니다.
이연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2008년부터 시작해 4회째를 맞는 동반성장주간 행사에는, 정부와 경제단체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심화되는 산업계 ...
방송일자 : 2012.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