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책&이슈 (199회)
전력수요 비상···오늘도 고비 / 2분기 GDP 2.4% 성장···33개월 만에 최저 / 무직 남성 상해보험료, 국회의원의 2.5배 / 런던올림픽 D-1, 축제는 이미 시작 / 한국축구, 멕시코 넘고 8강 간다 / 한국선수단 오늘 공식 입촌식 / 신종훈, 복싱에서 '24년 노 골드' 수모 씻는다 / 올림픽 스포츠 직접 체험해 보세요 / 국기 잘못 나와 소동 / 김정은 부인은 '리설주'···"예술단 출신" / 김영환씨 "강제구금에 北 보위부 개입" / 외교부 "김영환씨 가혹행위 문제 제기" / 北, 中 출발 금강산 관광 한국인도 허용 / 검찰, 박지원 27일 소환···"불응시 강제구인" / 한아름양 눈물 속에 한줌의 재로 / 올레길 관광객 살인사건 피의자 구속 / '음주 자전거' 안전 위협, 대책 마련 시급 / 독도는 우리식물의 땅 [캠퍼스 리포트] /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 / 주간 영화계 소식 [오동진의 영화읽기]
방송일자 : 2012.07.26
-
전력수요 비상···오늘도 고비
연일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냉방 전력 소비가 급증함에 따라 지난 23일과 24일 여름철 최대 전기사용 기록을 이틀 연속 경신했습니다.
어제는 다행히 그제보다는 사용량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큰 고비가 남아 있습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1도 가량 기온이 오를 전망인 만큼 전력 사용이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력거래소는 이번 주말까지 무더위가 계속된다는...
방송일자 : 2012.07.26
-
2분기 GDP 2.4% 성장···33개월 만에 최저
올 2분기 경제성장률이 1분기와 비교해 절반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2분기 실질 국내총생산'을 보면 2분기 중 실질 GDP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2.4% 늘어나 33개월만에 최저치를 기록했고, 전분기보다 0.4% 성장하는 데 그쳤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상반기 경제성장률은 당초 한은의 예상치보다 0.1%포인트 낮은 2.6%로 추산됐습니...
방송일자 : 2012.07.26
-
무직 남성 상해보험료, 국회의원의 2.5배
직업이 없는 남성이 상해보험에 가입하려면 국회의원보다 2.5배나 많은 보험료를 내야 하는 등 보험에도 직업 차별이 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험업계 자료를 보면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들이 직업을 기준으로 보험료를 최대 2.5배나 차이 나게 책정해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 평균 수명이 다르다는 이유로 태아 때부터 남녀별 보험료도 차이가 나...
방송일자 : 2012.07.26
-
런던올림픽 D-1, 축제는 이미 시작
이제 내일이면 세계인의 축제, 올림픽이 시작됩니다.
런던은 벌써부터 축제 분위기에 들썩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지 표정을 팽재용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런던의 거리는 벌써부터 수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습니다.
세계인의 축제를 직접 보기 위해 런던을 찾은 관광객들은 런던의 명소 곳곳을 돌며 벌써부터 올림픽 분위기를 즐기고 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7.26
-
한국축구, 멕시코 넘고 8강 간다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오늘 밤 10시 30분 8강 진출의 첫 관문인 멕시코와 결전에 나섭니다.
우리 대표팀은 기성용과 구자철 등 강력한 허리에서 최전방 박주영으로 연결되는 공격라인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김용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올림픽 첫 메달사냥에 나서는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이 오늘 저녁 영국 뉴캐슬 세인트제임스 파크에서 멕시코와 올림픽 예선 첫...
방송일자 : 2012.07.26
-
한국선수단 오늘 공식 입촌식
런던올림픽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단이 우리 시각으로 오늘 새벽 올림픽 선수촌에 공식 입촌했습니다.
한국선수단은 런던올림픽 선수촌 내 광장에서 가봉, 아일랜드, 러시아 선수단과 함께 대회 조직위원회가 마련한 합동 입촌식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이번 올림픽을 위해 선수 245명을 포함한 모두 374명으로 선수단을 꾸렸습니다.
< ⓒ 한...
방송일자 : 2012.07.26
-
신종훈, 복싱에서 '24년 노 골드' 수모 씻는다
이번 런던올림픽에선 복싱의 기대주 신종훈 선수를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88올림픽 이후 24년간 끊겼던 금맥을 다시 잇겠다는 각오로 막바지 훈련에 한창인 신종훈 선수를 만나봤습니다.
송보명 기자입니다.
선수라고 해봐야 단 2명.
하지만 든든합니다.
열심히 준비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는 이번 런던올림픽에 라이트급 한순철과 라이트 플라이급 신종훈...
방송일자 : 2012.07.26
-
올림픽 스포츠 직접 체험해 보세요
아이들이 올림픽 스포츠 종목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 과천과학관에 마련돼 있습니다.
미래의 박태환, 손연재를 꿈꾸는 아이들과 함께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김유영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스타팅 블록에서 출발 신호를 기다리는 아이의 눈빛이 진지합니다.
블록을 힘차게 밀치고 나갈수록 빠르게 달릴 수 있는만큼 무엇보다 출발 자세가 중요합니다.
...
방송일자 : 2012.07.26
-
국기 잘못 나와 소동
북한과 콜롬비아 여자축구 경기장에 태극기가 올라와 한바탕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주최측의 실수로 인공기 대신 태극기가 잘못 올라온 건데요.
런던올림픽 관련 소식을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북한과 콜롬비아 여자축구팀의 경기가 열릴 글램스코 햄든 파큽니다.
그러나 대형 전광판에는 주최측의 착오로 북한 여자 축구 선수들 명단 옆에 태극기 사진이 올...
방송일자 : 2012.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