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책&이슈 (184회)
한·일 정보보호협정 조사 착수···"문제 있으면 조치" / 이 대통령, 통싱 라오스 총리 접견 / 이란 "공격받으면 미군 기지 공격"···긴장 고조 / "광화문광장 설계변경 검토 미흡···도로 침하·파손" / 가뭄지역 용수 공급 확대, 저수지 준설 / 중국서 고병원성 AI 발생···"여행자 주의" / 214만 중소가맹점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 / 치킨·피자도 추가 출점때 거리 제한 / 재정부 "0~2세 보육 지원만 개선 검토" / 3분기 가계 신용위험 9년 만에 최고치 / 레슬링 대표팀, "두번의 아픔은 없다" / 2002 월드컵 10주년···'4강 주역' 다 모였다 / FTA 무역 고속도로 개척은 계속된다 / 정재만의 서울춤 열두거리 [캠퍼스 리포트] /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 /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 / 동계올림픽 유치 1년, 준비와 과제 [집중 인터뷰] / 동계올림픽 유치 1년···준비와 과제 [집중인터뷰] / 장애인 어르신들에게 여수의 낭만을 자원봉사자 장주학 [다큐멘터리 희망] / 장애인과 어르신들에게 여수의 낭만을, 장주학 [다큐멘터리 희망]
방송일자 : 2012.07.05
-
한·일 정보보호협정 조사 착수···"문제 있으면 조치"
'비밀처리' 논란이 일고 있는 한일 정보보호협정과 관련해, 청와대가 진상조사에 나섰습니다.
조사결과 문제가 있으면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한일 정보보호협정과 관련해 비공개 처리 논란이 커지자
청와대가 직접 자체 조사에 드러갔습니다.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은 협정 추진에서 빚어진 정상적이지 못한 처리 과정에 대해 확인...
방송일자 : 2012.07.05
-
이 대통령, 통싱 라오스 총리 접견
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오후 통싱 탐마봉 라오스 총리를 접견하고 양국간 우호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라오스의 풍부한 광물자원과 수자원 개발에 우리 기업들의 진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라오스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이에 통싱 총리는 우리나라의 경제개발 경험을 높이 평가하고 양국간 실질협력 확대와 개발협력 발전을 희망했습...
방송일자 : 2012.07.05
-
이란 "공격받으면 미군 기지 공격"···긴장 고조
미사일 시험 발사를 끝낸 이란이 만약 자신들이 공격을 받으면 중동지역에 있는 미군지지를 공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은 이란을 강력비난하고 나섰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미사일 시험발사를 끝낸 이란이 자신들이 공격을 받을 경우 중동지역에 있는 미군 기지와 이스라엘을 몇분 이내에 공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란혁명수비대 공군사령관인...
방송일자 : 2012.07.05
-
"광화문광장 설계변경 검토 미흡···도로 침하·파손"
광화문광장 조성사업을 하면서 서울시가 설계변경에 따른 검토 작업을 제대로 하지 않아 도로가 침하되고 파손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다가올 집중호우가 걱정되는데요,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하루에 9만대 이상의 자동차가 지나다니는 광화문 광장 도로.
교통량이 특히 많은 2,3,4차로의 포장단면 곳곳이 파손됐습니다.
교통하중을 견디지 못해 도로침하가 일...
방송일자 : 2012.07.05
-
가뭄지역 용수 공급 확대, 저수지 준설
극심한 가뭄으로 농산물 생산에 비상이 걸리면서, 가뭄에 대한 보다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정부가 광역상수도 관로를 통한 용수 공급과 함께, 전국의 저수지 74곳에 대한 준설에 나섰습니다.
보도에 강석민 기자입니다.
10년만의 최대 봄 가뭄을 겪으면서, 가뭄 피해에 대한 보다 근본적인 대책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일단 정...
방송일자 : 2012.07.05
-
중국서 고병원성 AI 발생···"여행자 주의"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2일 중국 신장위구르 자치구 닭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함에 따라, 중국 등 AI 발생지역으로 출국하는 여행객들에게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혔습니다.
질병본부는 중국의 경우 AI 인체감염증이 2003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고, 우리나라와 지리적으로 인접해 중국 여행객들을 통한 국내 유입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습...
방송일자 : 2012.07.05
-
214만 중소가맹점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
영세상인들을 두 번 울리는 게 바로, 버는 돈은 별로 없는데 백화점이나 대형마트보다 높은 카드 수수료율입니다.
이런 불합리한 카드 수수료 체계가 35년만에 전면 개편됩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서울 역삼동에서 커피 전문점을 운영하는 홍승구 씨.
카드 매출이 10만원 오를 때마다 4천원을 수수료로 내고 있습니다.
홍승구 / 커피전문점 운영
...
방송일자 : 2012.07.05
-
치킨·피자도 추가 출점때 거리 제한
치킨과 피자는 우리 국민의 대표 간식으로 사랑 받고 있죠.
그런데 가맹본부의 횡포에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따라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공정위가 이런 불공정 거래 행위를 손보기로 했습니다.
이연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9년 동안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를 운영해온 김모씨.
작년에 가맹본부는 김씨에게 매장의 재단장을 요구했습니다.
배달전문에서 카페형...
방송일자 : 2012.07.05
-
재정부 "0~2세 보육 지원만 개선 검토"
정부가 0∼2세 영아 보육료 체계의 개선을 검토하되, 3∼5세 누리과정 도입은 계획대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기획재정부 조경규 사회예산심의관은 보육지원 재검토 대상은 전 계층에게 보육료를 지원하고 있는 0세에서 2세 영아와 내년에 소득하위 70%%까지 확대되는 0~2세 양육수당이라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3,4세 유아의 경우 내년부터 전계층...
방송일자 : 2012.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