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정책&이슈

종영

<생생정책 젊은 소통> 황민아 사무관 편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정책&이슈
작성자 : 장혜연(suv**)
조회 : 1438
등록일 : 2012.03.08 15:16
많은 이들에게 '국민 고충 처리위원회'로 인식되어 있는 국민 권익위원회가 공직사회의 청렴문화 확립과 행정심판 기능까지 수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어 의미 있었어요.

“3개 부처의 통합으로 민원처리 건수는 증가했지만 민원처리 기간은 오히려 단축됐다.”는 것과 “공직자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수준에 어긋나지 않기 위해 '부정청탁 및 이해충돌 방지법'을 준비 중”이라는 것에 대해 알 수 있었고, 특히 “공직사회에서 부패수단으로 이용되곤 하는 경조사비를 아예 없애는 것을 제안했다.”는 젊은 공직자의 모습을 통해 청렴한 공직사회의 미래를 볼 수 있어 뿌듯했습니다.

그러나 이 날 역시 코너 전체가 인터뷰만으로 구성돼 코너 구성의 목적이 무엇인지 알 수가 없었어요.

“해당부처의 기능과 역할은?”“지난 성과는?”“앞으로의 정책방향은?”“맡고 있는 일은?”“공직에서 일하게 된 시기는?” “공직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업무보고 때 발언한 내용은?”등 모든 출연자에게 반복하는 질문으로는 '신세대 공무원들의 열정과 패기'를 담아낼 수 없는 만큼 출연이 예정된 공직자의 하루를 Follow, 이를 짧은 VCR로 구성하는 방식으로라도 코너 구성의 의미를 살렸으면 싶네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