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정책&이슈

종영

17일 방송에 대해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정책&이슈
작성자 : 장혜연(suv**)
조회 : 1151
등록일 : 2012.07.18 02:38
북상 중인 태풍이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보돼 있었던 만큼 날씨 소식으로 프로그램을 시작한 것은 적절했습니다.

하지만 제헌절 기념식 특보 방송으로 인해 평소보다 40분 늦게 방송된 만큼 첫 부분에서 그에 대한 고지로 출발했어야 하지 않았나 싶어요.

<포커스 인>에서는 대형 유통 업체와 전통시장이 충돌하게 된 이유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진단했는데요, 최근 지자체 조례의 절차상 문제가 인정돼 대형 유통 업체가 행정소송에서 승소한 만큼 시기적으로 의미 있는 기획이었습니다.

'수유시장'의 경우나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외국의 경우를 실제 사례로 구성한 것 또한 적절했지만, 대형 유통업체의 무분별한 입점 → 지자체의 영업제한 조례 제정 → 대형 유통 업체의 행정소송 제기 및 승소 등 일련의 과정이 불필요할 만큼 길고 자세했던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완성도를 위해 좀 더 짧고 간결하게 전달하는 편이 나았을 듯 합니다.

또 <집중 인터뷰>에서는 최근 늘어가는 자전거 인구를 고려해 자전거 안전대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그 중 상당 부분이 자전거길을 홍보하는 것이었어요.

이 날 방송을 포함해 최근 여러 프로그램에서 자전거와 관련된 주제로 코너를 구성할 경우 어떤 주제로 시작했든 상관없이 자전거길 홍보로 끝나는 느낌인데요, 이런 방식으로는 홍보 효과를 거의 기대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코너 전체의 완성도를 떨어뜨리는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애초에 설정한 코너 주제에 집중했으면 합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