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정책&이슈

종영

<생생정책 젊은 소통> 강진영 사무관 편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정책&이슈
작성자 : 장혜연(suv**)
조회 : 1285
등록일 : 2012.03.14 16:47
이 날도 역시 "해당부처의 기능과 역할은?" "지난 성과는?" "앞으로의 정책방향은?" "맡고 있는 일은?" "공직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등의 질문이 반복됐습니다.

하지만 출연자의 업무보고 당시 발언의 성과로 '온라인 보고'가 이뤄지고 있다는 얘기를 이끌어내, 이날만큼은 "업무보고 당시 발언 내용은?"이라는 질문을 구성할 의미가 있었어요.

그런데 지경부가 이뤄낸 성과 중 두 번째로 제시한 '산업융합촉진법'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의미가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었고, 클라우드 플랫폼, 감성형 인터페이스, 투명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등 일반인이 이해하기 힘든 용어를 별도의 설명 없이 남발하는 모습은 아쉬웠습니다.

또 짧은 방송 시간에 비해 '지식경제부의 기능과 역할' '지난 4년간의 성과' '앞으로의 정책 추진 계획' 'FTA 활용 전략은?' '동반성장 추진 계획은?' '신성장 산업 육성 계획은?' 등 담아내고자 하는 내용이 너무 많아 모든 것이 '수박겉핥기' 식으로 전달된 느낌이네요.

과연 이 날 방송을 통해 시청자에게 전달된 것은 무엇이 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할 때가 아닐까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