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균형발전 입법에 힘 모아야
20일 김천에서는 혁신도시 기공식이 열렸습니다.
기공식에 참석한 노무현 대통령은 2단계 균형발전 정책이 입법화돼야 균형발전이 제대로 이뤄질 수 있다면서 이 법안이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촉구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2단계 균형발전 입법이 국회를 통과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김천 혁신 기공식에 참석해 ...
방송일자 : 2007.09.21
-
김천 혁신도시 `착공`
보셨듯이 수도권 과밀화를 해소하고, 전국을 균형있게 발전시키기 위한 혁신도시 건설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정표 기자>
제주에 이어 두번째로 착공한 김천 혁신도시의 개발 목표는 IT산업벨트를 구축해 혁신 클러스터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2012년 준공을 목표로 380만 제곱미터 규모에 2만 5천여명이 거주하는 미래형 신도시로 건설...
방송일자 : 2007.09.21
-
국민임대주택 활용
정부는 주택경기 활성화를 위해서 지방의 주택투기지역을 일부 해제시켰습니다.
또, 지방 미분양 아파트를 사들여서 임대주택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유진향 기자>
지방의 24곳 주택투기지역 중 12곳이 주택투기지역에서 해제됐습니다.
이번에 주택투기지역에서 해제된 곳은 대전광역시 중구와 서구, 대구광역시 동구와 북구, 광주광역시 광산구 등입니다....
방송일자 : 2007.09.21
-
초·중·고생 `비만율 11.62%`
우리나라 학생들의 비만율이 학년이 올라갈 수록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가운데 여학생들은 몸짱과 다이어트 열풍 등으로 몸무게가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강명연 기자>
우리나라 초,중,고등학생 10명 가운데 1명은 비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육인적자원부가 실시한 지난해 초중고등학생의 신체발달 상황과 건강검진 결과 비만율은 11...
방송일자 : 2007.09.21
-
순간포착
공정거래위원장의 특별한 추석맞이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7.09.21
-
출발! 국정투데이 (430회)
태풍 피해 `제주도 특별재난지역 선포` / 태풍 피해 중소기업 `재해특례보증` / 정부조달 `상당한 진전` / ‘성매매는 사회적 범죄’ 인식 정착 / 태풍 ‘위파’ 북상, `20일 150mm 호우` / 한가위 `아프지 않게` / 첫 국민임대 `입주` / 수수료 `내린다` / 경제전문가들 `경기 상승기조 지속` / `내신` 대 `본고사` / 국민 82%, `교원평가제 찬성` / 이동통신요금 인하 / 자원봉사 활성화 / 생활정책 Q & A
방송일자 : 2007.09.20
-
태풍 피해 `제주도 특별재난지역 선포`
태풍 나리로 큰 피해를 본 제주도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됩니다.
이렇게 되면 제주도는 지방비 부담액의 80%를 국고에서 지원받게 되서 피해 복구가 빨라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정연 기자>
정부는 제11호 태풍 `나리`로 막대한 피해를 본 제주도에 특별 재난지역을 선포하는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특별재난지역은 피해 규모와 이재민 수를 기준으로 중앙안...
방송일자 : 2007.09.20
-
태풍 피해 중소기업 `재해특례보증`
신용보증기금이 태풍 `나리`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재해특례보증을 시행합니다.
보증 대상은 정부나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재해 확인을 받거나 재해 복구자금을 배정받은 중소기업입니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기업일 경우 운전자금은 5억원까지, 시설자금은 필요한 자금의 범위 내에서 보증지원이 이뤄집니다.
특별재난지역 이외 지역의 중소기업...
방송일자 : 2007.09.20
-
정부조달 `상당한 진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고 있는 한-EU FTA 3차 협상이 사흘째일정을 마쳤습니다.
상품분야에선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지만 정부조달 분야에서는 상당한 진전이 있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소식 알아봅니다.
박영일 기자>
Q1> 협상 사흘째 일정이 마무리 됐는데 정부 조달 분야 진전이 있었다구요?
A> 네, 그렇습니다.
정부조달 분야...
방송일자 : 2007.09.20
-
‘성매매는 사회적 범죄’ 인식 정착
오는 23일이면 성매매방지법이 시행된 지 3년이 됩니다.
지난 3년동안 꾸준한 노력으로 성매매 피해 여성 보호, 성매매 업소 감소와 함께 특히 성매매가 범죄라는 인식이 더욱 확대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는 평가입니다.
오세중 기자>
성매매방지법 시행 3주년.
성매매 피해 여성 보호와 성매매 알선, 구매자 처벌의 내용을 담고 있는 성매매 방지법....
방송일자 : 2007.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