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총리, `조속한 비준동의` 촉구
한미FTA 비준동의안이 지난 금요일,국회에 제출됐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대국민 담화를 통해서 미국시장 선점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비준동의안이 신속히 통과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영일 기자>
지난 6월 30일 한미 두 나라가 서명한 자유무역협정 비준동의안이 국회에 제출됐습니다.
이에 앞서 한덕수 국무총리는 대국민 담화를 발표하고, 국회의...
방송일자 : 2007.09.10
-
`체불 없는` 한가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직장에서 체불된 임금이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정부가 집중 점검을 벌일 계획입니다.
이정연 기자>
추석을 보름 여 앞두고 정부가 밀린 임금과 퇴직금을 해결하기 위해 집중 점검에 나섭니다.
노동부는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를 체불임금 청산 집중지도 기간으로 정해임금체불 발생을 예방하고 체불임금 청산 지도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
방송일자 : 2007.09.10
-
생활정책 Q & A
환경부와 경기도 과천시가 지난 달 29일에 `기후변화 대응 시범도시` 협약을 맺었습니다.
제주도에 이어서 두 번째인 이번 협약에서 ‘개인배출권 할당제’가 과천시에 처음 도입될 예정입니다.
정우신 리포터>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7.09.10
-
순간포착
청소년 인터넷중독해소위한 치료프로그램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7.09.10
-
출발! 국정투데이 (421회)
노무현 대통령, ‘7일 한미정상회담’ / APEC 정상회의, `지구온난화` 집중 논의 / 불능화 `급물살` / `지식서비스업` 육성 / 시설·인력 `개선` / 경기회복세 `확대` / 세수 실적도 호조 / 제조업체, `4분기 경기호조` 전망 / 지하자원 개발 협력 `남북 상호이익` / 국민연금 기금 운용, `정부로부터 독립` / 한·일 `동해 방사능 공동조사` / 특목고 신설 `10월까지 전면 유보` / 제재는 `교원확보율 기준 미달 때문` / 순간포착
방송일자 : 2007.09.07
-
노무현 대통령, ‘7일 한미정상회담’
노무현 대통령이 우리시간으로 6일 밤 호주 시드니에 도착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7일 오전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과 양자 정상회담을 갖을 예정이며, 오후에는 조지 부시 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남북정상회담과 북핵, 그리고 6자회담 문제 등을 논의합니다.
강동원 기자>
APEC 정상회의 참석차 호주 방문에 나선 노무현 대통령이 6일 밤 특별기편으...
방송일자 : 2007.09.07
-
APEC 정상회의, `지구온난화` 집중 논의
이번 APEC 정상회의에서는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여러 현안들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특히 최근 심화되고 있는 지구온난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들이 집중적으로 다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최고다 기자>
전 세계 무역 교역량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최대 경제 협력체 APEC.
각료회의적인 성격을 뗬던 APEC은 93년 클린턴 미국 대통령...
방송일자 : 2007.09.07
-
불능화 `급물살`
최근 열린 북미관계 정상화 실무회의가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두면서 연내 북핵 불능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미 양국 외무장관도 차기 6자회담에서 내실있는 진전이 있을 것이라면서 강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김현근 기자>
‘핵 시설을 올해 안에 불능화하고 핵 프로그램을 전면 신고하겠다.’
북한이 지난 주말 스위스 제네바에서 북미 관계정상...
방송일자 : 2007.09.07
-
`지식서비스업` 육성
패션과 디자인, 그리고 컨설팅과 같은 지식서비스산업이 전세계 중소기업들의 성장동력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정부가 지식서비스업을 육성하기 위한 종합적인 지원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서정표 기자>
정부가 추진하는 계획의 핵심은 중소 지식서비스산업 집중 육성과 함께 중소기업간 협업제도를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정부 대책이 제도나 규제 개혁, 그리고 업...
방송일자 : 2007.09.07
-
시설·인력 `개선`
내년 7월에 시행되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비해서 노인복지시설이 통합 개편되고, 요양보호사의 수도 큰 폭으로 늘어납니다.
7일 입법예고할 예정인 `노인복지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 내용을 보도합니다.
이해림 기자>
혼자서 일상생활을 하기 힘든 노인 수발을 위해 내년 7월부터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시행됩니다.
이에 따라 노인복지시설이 개편되고, ...
방송일자 : 2007.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