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원보다 나아요
요즘 학교가 학원보다 낫다고 말하는 학부모님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비싼 학원비를 들이지 않고도 교과 보충은 물론 각종 특기적성 교육까지 받는 방과후 학교 때문입니다.
참여정부 4년간의 정책을 되짚어보는 정책리포트, 26일은 교육 양극화 해소 방안입니다.
최대환 기자>
값비싼 사교육의 수혜 여부로 아이가 받는 교육의 질이 가려지는 교육...
방송일자 : 2007.02.26
-
생활정책 Q n A
하루라도 휴대폰이 없으면 불안하다는 분들이 많으시죠?
청소년들도 휴대폰으로 인한 이런 불안감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스로 휴대폰 중독이라고 생각하는 청소년이 늘어나면서 사회적인 대책 마련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청소년 휴대폰 중독 문제에 폐해, 생활정책 Q&A에서 짚어봤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
방송일자 : 2007.02.26
-
순간포착
경복궁 봄맞이 대청소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7.02.26
-
출발! 국정투데이 (287회)
사회서비스 확대 / 일자리 80만개 / `행복`을 나눠드려요 / 노무현 대통령, 열린우리당 당적 정리 / 부동산 관련법안, 국회 통과 기대 / 부동산 대책, 법제화돼야 집값 안정 / 농촌 65세 이상 30% 돌파, `초초고령사회` / `육상`세계수준 육성 / 가족 마음으로 조사 / 신고합니다! /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인조 점토 / 생활정책 Q & A / 순간포착
방송일자 : 2007.02.23
-
사회서비스 확대
22일 국립중앙도서관에서는 사회서비스 창출 성과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정부는 올해부터 해마다 20만 개의 사회서비스 일자리를 만든다는 계획입니다.
강동원 기자>
최근 경제가 고도화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경제성장만으로는 충분한 일자리 창출에 한계를 보이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앞으로 고령화가 진전됨에 따라 새로운 서비스 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방송일자 : 2007.02.23
-
일자리 80만개
앞서 전해드린 것처럼 정부는 2010년까지 사회서비스 일자리 80만개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어떻게 이같은 목표가 달성되고, 또 그 일자리들의 내용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김미정 기자>
올해부터 2010년까지 창출되는 사회서비스 일자리 수는 매년 20만개씩 총 80만개.
이 중 정부의 재정투자와 제도 개선을 통해 창출되는 규모가 40...
방송일자 : 2007.02.23
-
`행복`을 나눠드려요
사회서비스 일자리사업은 저소득층이 필요로 하는 복지를 제공함과 아울러 일자리도 창출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냅니다.
이번에는 이같은 사회서비스 일자리사업의 실제 성공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김현아 기자>
결식 아동들에게 전달할 점심 도시락을 준비하느라 아주머니들의 손놀림이 분주합니다.
이곳은 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도시락센터로, 지난해 시범 도입된 기업...
방송일자 : 2007.02.23
-
노무현 대통령, 열린우리당 당적 정리
노무현 대통령이 22일 저녁 열린우리당 지도부 초청만찬에서 당적을 정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당적문제와 관련해 열린 우리당내에 찬반양론이 있어 망설임이 있었지만 당내 일부에서라도 대통령의 당적 정리 주장이 있는 이상 당내 갈등의 소지를 해소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노무현 대통령은 단임 대통령으로 차기 대통령선거의 당사자가 아닌...
방송일자 : 2007.02.23
-
부동산 관련법안, 국회 통과 기대
2월 임시국회에서 부동산 안정을 위한 주택법 개정안의 입법 처리 여부에 국민적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재정경제부는 법안 처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문현구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이 안정세로 돌아섰다는 것이 정부의 판단입니다.
재정경제부는 정례브리핑을 통해 최근 부동산 시장이 정부가 지난달에 내놓은 1.11 대책 발표 이...
방송일자 : 2007.02.23
-
부동산 대책, 법제화돼야 집값 안정
한편 부동산 주무부처인 건설교통부에서도 관련 입법의 중요성을 다시금 강조했습니다.
이용섭 건설교통부장관은 부동산 대책의 법제화가 차질 없이 추진돼야 집값이 안정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현주 기자>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한 기업인 조찬간담회에서 이용섭 건설교통부 장관은 이같이 진단했습니다.
그리고 변곡점의 변수는 부동산 대책 관련 후속법의 법제화라며,...
방송일자 : 2007.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