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발! 국정투데이 (482회)
정부, 태안 원유 유출사고 `방제 총력` / 원유 제거에 군도 총력 지원 / 해경, 원유 유출 사고 본격 조사 / 한 총리, 오늘 중국 방문 / 선관위, 전국 투표소 1만3천 곳 확정 / 노 대통령, 북, 핵포기 확신한다 / 경협 확대 `잰걸음` / 북 자원개발 `급물살` / 한-중동 `국내외 인사 초청 좌담회` 열려 /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 `준비 끝` / 지역아동센터, `빈곤아동 안전망 역할` 충실 / 간편한 민원업무, e하나로 민원! / DMZ의 재발견, `DMZ, 역사.전쟁 이야기 여행`
방송일자 : 2007.12.10
-
정부, 태안 원유 유출사고 `방제 총력`
태안 앞바다에서 유출된 원유가 인근 해안으로 확산되면서 많은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사고 발생 직후 중앙대책본부를 가동해 기름띠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한 전방위 방제작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문현구 기자>
태안 앞바다 원유 유출 사고가 발생한지 나흘째.
현재 사고해역과 가장 가까운 만리포, 천리포 해수욕장 등과 태안반도를 중심으로 한 전복,...
방송일자 : 2007.12.10
-
원유 제거에 군도 총력 지원
원유 제거 작업에 군도 총동원됐습니다.
군은 현재 사고 해상과 서해안 지역에 병력 3천 백여 명과 함정 16척을 긴급 투입해, 방제 작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육지에 투입된 병력은 해안가로 밀려온 원유를 흡착포로 제거하고 있고, 해군 함정은 기름 처리제와 기름 흡착제 등을 바다에 살포하는 등 해경을 도와 방제 작업을 적극 펼치고 있습니다.
(한국정책...
방송일자 : 2007.12.10
-
해경, 원유 유출 사고 본격 조사
한편 해양경찰청은 유조선 기름 유출 사고에 대한 본격적인 원인 조사에 나섰습니다.
태안 해양경찰서는 이번 사고의 핵심 원인으로 꼽히는 관제실과 예인선 사이의 교신과 관련해서 대산지방수산청과 예인선 업체 측의 주장이 엇갈려 관계자 10여 명을 불러 조사를 벌였다고 밝혔습니다.
해경은 또 크레인을 싣고 있던 부선이 무슨 이유로 예인선과의 연결 철선이 끊어지...
방송일자 : 2007.12.10
-
한 총리, 오늘 중국 방문
한덕수 국무총리가 원자바오 중국 총리 초청으로 7일 중국을 공식 방문합니다.
한중관계발전과 북핵 문제 등 공동 관심사에 대해 깊이있게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정연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가 원자바오 중국 총리의 초청으로 중국을 공식 방문하기 위해 7일 오전 출국합니다.
한 총리는 7일 오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리는 한.중 총리 회담에서 양국 관계 발...
방송일자 : 2007.12.10
-
선관위, 전국 투표소 1만3천 곳 확정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17대 대통령선거의 투표가 실시되는 전국의 투표소를 모두 만3천백78곳으로 확정했습니다.
지역별로는 경기가 2천5백59곳으로 가장 많고, 제주가 226곳으로 가장 적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모레 투표에 참여할 유권자들의 선거인명부를확정한 뒤 오는 14일에 투표소와 투표방법 등을 담은 투표안내문을 각 가정에 발송할 예정입니다.
...
방송일자 : 2007.12.10
-
노 대통령, 북, 핵포기 확신한다
노무현 대통령이 CNN의 대담 프로그램인 `토크 아시아`에 출연해 북한 핵 문제와 남북 정상회담 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북한이 핵을 반드시 포기할 것이란 확신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이 핵무기를 포기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핵무기를 갖지 않는 것이 갖는...
방송일자 : 2007.12.10
-
경협 확대 `잰걸음`
남북의 경협 확대를 위한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제1차 남북경협공동위의 합의에 따라, 당장 이번주부터 경협 분과위와 개발을 위한 현지조사가 잇따라 진행됩니다.
유진향 기자>
남북경제협력공동위원회 산하에 설치된 분과위원회의 일정이 이번주부터 시작됩니다.
시작은 오는 14일에 열리는 농수산 분과위입니다.
남북은 이 자리에서, ...
방송일자 : 2007.12.10
-
북 자원개발 `급물살`
이처럼 정상선언과 총리회담, 그리고 남북경협 공동위를 거치면서 많은 경협사업들이 점차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남북간 자원개발 협력이 급물살을 타면서, 남북의 큰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박영일 기자>
지난 10월 남북의 정상은 자원개발을 적극 추진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또, 민족내부 협력사업의 특수성에 맞게 각종 혜택을 우선적으로 부여하...
방송일자 : 2007.12.10
-
한-중동 `국내외 인사 초청 좌담회` 열려
한-중동 전문가 좌담회가 지난주말 서울의 이슬람사원에서 열렸습니다.
전문가들은 한국과 중동이 조금 더 견고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서로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는데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이경미 기자>
인구 13억, 57개국에 달하는 UN회원국을 가진 거대한 문화권, 이슬람 세계.
이 가운데 중동은 지리적 이유와 이슬람이라는 상이한 종교와 생...
방송일자 : 2007.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