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발! 국정투데이 (108회)
한국 협상단 `협상에 자신있게 임하고 있다` / 한·미 FTA 1차 협상 `목표는 통합협정문안` / 재경부, `FTA 타국사례, 균형적 시각 필요` / “개방의 시대, 경쟁력으로 이긴다” / 先 열차운행, 後 경공업원자재 제공 / 노무현 대통령 `대화, 타협, 경쟁의 정치문화 돼야` / 비정규직 여성근로자 고용안정 지원 / “한국 사람이라면 당연히 군대 가야죠“ / 나이지리아 유전인수 합의 / 한명숙 국무총리 프랑스 도착 / 바이오디젤, 에너지·환경 `일석이조` / 생활정책 Q&A - 와이브로 휴대인터넷
방송일자 : 2006.06.07
-
한국 협상단 `협상에 자신있게 임하고 있다`
기대가 큰 만큼 걱정도 됐던 한미 FTA 1차 협상 첫날, 우리 협상대표단은 미국과의 협상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한미 FTA 협상 첫날, 우리측 협상대표단은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습니다.
한국측 협상단의 수장인 김종훈 수석대표는 이날 협상이 끝난 후 브리핑에서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협상내용 중 특히 전자상거래 분야는 전체 ...
방송일자 : 2006.06.07
-
한·미 FTA 1차 협상 `목표는 통합협정문안`
한미 자유무역협정 1차 협상이 6일 양국 협상대표단의 첫 만남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습니다.
우리 협상대표단은 오는 9일, 1차 협상이 끝날 때까지 양측의 협정문안을 정리한 통합협정문안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한국과 미국간 FTA 체결을 위한 1차 협상이 현지 시간으로 5일, 미국 워싱턴 무역대표부에서 본격 개막했습니다.
한ㆍ미 ...
방송일자 : 2006.06.07
-
재경부, `FTA 타국사례, 균형적 시각 필요`
방송일자 : 2006.06.07
-
“개방의 시대, 경쟁력으로 이긴다”
방송일자 : 2006.06.07
-
先 열차운행, 後 경공업원자재 제공
남북경제협력추진위원회 제12차 회의에서 양측 대표단은 열차시험운행을 근간으로 하는 경제협력 합의문을 발표했습니다.
앞으로의 경협은 일방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아닌 상업적 남북 경협관계로 이뤄질 계획입니다.
남북 양측은 회의 마지막 날 밤샘 연쇄접촉에 끝에 공동합의문 9개 항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합의문을 통해 남측의 경공업 원자재의 제공 규모와 북측의 ...
방송일자 : 2006.06.07
-
노무현 대통령 `대화, 타협, 경쟁의 정치문화 돼야`
노무현 대통령은 6일 현충일 기념사를 통해 과거의 불행한 역사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한 최우선 과제로 `분열 극복`을 제시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이를 위해 `우리 정치도 적과 동지의 문화가 아니라 대화와 타협, 경쟁의 문화로 바꾸어 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독선과 아집, 배제와 타도는 민주주의의 적이자 역사발전의 장애물`이라면서 `정치도 정책과...
방송일자 : 2006.06.07
-
비정규직 여성근로자 고용안정 지원
비정규직의 여성근로자는 출산으로 해고될 것을 우려해 출산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출산휴가 또는 임신 중인 비정규직 여성근로자도 해고없이 계속 일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노동부가 오는 7월부터 이러한 내용을 담은 ‘출산후계속고용지원금’ 제도를 새롭게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소식에 대해 노동부 여성고용팀 서호원 사무관을 연결해...
방송일자 : 2006.06.07
-
“한국 사람이라면 당연히 군대 가야죠“
방송일자 : 2006.06.07
-
나이지리아 유전인수 합의
방송일자 : 2006.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