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장마북상 강원지역 추가 피해대비 비상

생방송 국정현장

장마북상 강원지역 추가 피해대비 비상

등록일 : 2006.07.27

또 다시 장맛비가 전국에 내리고 있습니다.

서해상에서 강하게 발달한 비구름이 들어오면서 서울경기와 강원 내륙 지방에는 시간당 30mm 가 넘는 집중호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지난 폭우로 큰 피해가 난 강원 인제와 평창지역은 추가피해가 우려되고 있어 재난대책본부는 비상체제에 돌입했습니다

강원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인제읍 덕적리와 덕산리, 가리산리와 하추리 등 계곡을 끼고 있거나 지난 폭우 때 피해가 컸던 13개 마을주민들에게 대피령을 내린 상탭니다.

주민들은 관계 공무원들의 안내에 따라 지정된 대피장소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인제 외에 폭우 피해가 컸던 평창 진부면에도주민대피령이 내려졌고, 정선과 영월에서도 대피령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지난 폭우로 유실돼 수해복구 중이던 도로가 또다시 유실, 차량통행이 전면 중단됐습니다.

인제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지난 폭우로 유실돼 응급복구됐던 인제읍 덕산리~덕적리,하추리~가리산, 한계리~장수대, 하답~귀둔 등 4개 구간의 도로가 유실됐습니다.

이들 구간에 대해서는 차량 통행이 제한된 상태입니다다.

27일 오전 10시를 기해 춘천과 철원, 양구, 인제, 화천 등 강원 영서 북부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28일까지 예상되는 비의 양은 서울.경기와 강원 영서지방에 100에서 최고 300 mm, 충청도와 강원 영동, 전북과 경북에 80에서 200, 남해안 지방에 20에서 60 mm 가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