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 경제계, 양국 의회에 FTA 비준 촉구
우리나라와 미국의 민간 경제계가 두 나라 의회에 한미FTA의 연내 비준 동의를 강하게 촉구했습니다.
한미재계회의는 현지시각으로 14일 미국 워싱턴DC에서 한미FTA와 비자면제 프로그램의 연내 비준을 위해 두 나라 의회에 촉구 서한을 보내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한미재계회의는 한미FTA가 두 나라 모두에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동북아지...
방송일자 : 2007.06.15
-
FTA 국내대책본부 위촉장 및 현판식
FTA국내대책본부 위촉장 수여 및 현판식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7.06.15
-
학습지 교사... 단체교섭권 인정
그동안 근로자로서의 권리를 인정받지 못했던 보험설계사와 학습지 교사, 골프장 캐디 등 특수형태근로종사자들이 단결권과 단체교섭권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또 근로시간과 장소, 업무내용이 사업주에 의해 결정되거나 사업주로부터 직,간접적인 지휘감독을 받는 경우엔 단체 행동권까지 포함된 노동 3권이 모두 인정됩니다.
노동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특수형태근...
방송일자 : 2007.06.15
-
일 의원들 WP 광고..`위안부 강압 없어`
일본 의원 40여명이 워싱턴 포스트지에 전면 광고를 내고 위안부 동원에 일본 정부나 군대의 강압은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일제 종군위안부 문제에 대한 일본 정부의 사과를 촉구하는 결의안이 현재 미 하원에 계류 중인 가운데, 일본 자민당과 민주당 및 무소속 의원 45명은 교수, 정치평론가, 언론인 등과 공동으로 이같은 주장을 담은 전면광고를 실었습니다.
...
방송일자 : 2007.06.15
-
`위헌적 요소 있다”
노무현 대통령이 한겨레신문과 가진 인터뷰에서, 최근 국정현안들에 대한 견해를 소상하게 밝혔습니다.
이 소식, 자세하게 보도해드리겠습니다.
대통령은 먼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정치활동의 자유와 선거법 문제에 대해서, 현행 법체계는 위헌적인 요소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강동원 기자>
약 두시간 동안 진행된 노무현 대통령과 한겨레 신문과의 특별 인터뷰.
...
방송일자 : 2007.06.15
-
`정치공세`
한편 노 대통령은 최근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잃어버린 10년` 논란에 대해서도 견해를 밝혔습니다.
대통령은 지난 10년간 우리 사회의 발전상을 조목조목 열거하면서, 이같은 주장은 정치 공세라고 반박했습니다.
김현근 기자>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를 거쳐 온 지난 10년을 ‘잃어버린 10년’이라고 비판하는 목소리가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이에 ...
방송일자 : 2007.06.15
-
동남아 여행 설사질환 주의보
동남아 지역 여행객들에게 설사질환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달 중순 현재 동남아 지역 단체 관광객들을 중심으로 집단 설사환자가 급증하고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6월 10일을 기준으로 최근 3년 간의 해외유입 설사환자 발생 현황은 지난 2005년 102명, 2006년 119명 등에서, 올해 들어서는 248명으로 환자 수가 두배 ...
방송일자 : 2007.06.15
-
`정유 유통 과정, 경쟁 저해요소 주시`
조원동 재정경제부 차관보는 기름값 논란과 관련해, 정유 유통 과정에서 경쟁 촉진을 저해하는 요소가 없는지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조 차관보는 15일 KBS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유류세는 에너지 정책에 대한 문제이며 인하할 경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할 수 밖에 없다면서 유류세 인하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를 거듭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기름값을 ...
방송일자 : 2007.06.15
-
유류세 수준 적절
우리나라의 유류세, 어느 정도 수준일까요.
정부는 우리나라의 유류세는 OECD 서른개 나라 가운데 중간 정도인 열 네 번째라고 전제하고, 공익적인 용도로 쓰이는 유류세를 낮추는 대신에 가격결정 구조를 투명하게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유진향 기자>
기름값 논쟁이 뜨겁습니다.
그렇다면 기름값의 구조는 어떻게 될까요?
기름값은 국제원유가격과 유류에 부...
방송일자 : 2007.06.15
-
노동부 브리핑
앞서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보호법이 국회에 제출됐다는 소식, 전해드렸죠.
보험설계사나 골프장 캐디같은 특수형태 근로종사자들도 단결권과 단체교섭권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는 소식이었는데요.
이상수 노동부 장관의 브리핑으로 더 자세히 들어보시겠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
방송일자 : 2007.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