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 정책 협력
노무현 대통령과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가 9일 오전 청와대에서 만나 민생 문제를 비롯한 국정 주요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과 강 대표는 부동산가격 안정과 학자금 부담 완화, 지방 일자리 창출 관련 민생법안이 2월 국회에서 처리될 수 있도록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Q>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A>네, 거의 1년 반...
방송일자 : 2007.02.09
-
중국, 합의문서 초안에서 `5개 워킹그룹` 제안
북핵 6자회담 의장국인 중국은 참가국들에게 회람한 `합의문서` 초안에서 9.19공동성명 이행을 위한 5개 워킹그룹 구성을 제안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 합의문서 초안은 9.19 공동성명과 비슷한 항목을 담고 있으며 핵폐기 초기이행조치와 상응조치를 `동시행동` 원칙에 따라 배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지의 외교소식통들은 중국이 합의문서 초안에서 제안한...
방송일자 : 2007.02.09
-
입장차 못 좁혀
한미 양국은 미국산 쇠고기 검역 완화 문제를 놓고 지난 이틀동안 협상을 벌였습니다.
뼛조각 안전성 문제를 놓고 시각차가 커 합의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유진향 기자>
Q> 한미 두나라가 쇠고기 뼛조각 문제를 놓고 협의를 벌였는데 입장차를 좁혀지 못 했다구요?
A>그렇습니다.
한미 양국은 미국산 쇠고기 검역 문제를 놓고 국립수의과학검역원에서 이틀 동...
방송일자 : 2007.02.09
-
특별사면, 복권대상 발표
노무현 대통령 취임 4주년을 앞두고 특별사면 대상자 434명이 확정됐습니다.
박지원 전 장관과 박용성 전 두산 회장은 포함됐지만 김우중 전 대우 회장은 제외됐습니다.
강석민 기자>
정부는 임시국무회의를 열어 특별사면 대상자 명단을 확정했습니다.
사면 대상자는 분식 회계 등의 혐의로 처벌받은 경제인 160명과 일부 정치인 등을 포함해 모두 434명입니...
방송일자 : 2007.02.09
-
강남 3구 0.7% 하락, 경착륙 우려 없다
임영록 재정경제부 차관보는 현재 부동산 시장의 경착륙 우려는 없다고 보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임 차관보는 9일 불교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강남 3구의 경우 지난달 29일 기준으로 0.7% 떨어져 7개월 만에 하락세로 전환됐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이같은 안정세는 최근 정부의 부동산 대책으로 값싼 주택이 많이 공급될 것이라는 기대가 형성돼 가격 급...
방송일자 : 2007.02.09
-
설 맞이 문화행사 풍성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각종 문화행사가 다양하고 풍성하게 열립니다.
국립중앙박물관과 운현궁 등 전국의 박물관과 궁,능에서는 전통놀이 체험 행사가 열리며 풍물패 공연, 가족영화 상영, 전통놀이마당 등의 볼거리가 제공됩니다.
또 서울 청계광장, 월드컵공원, 서울대공원과 전국 지방 자치단체에서도 갖가지 지역 주민화합과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는 축제가 ...
방송일자 : 2007.02.09
-
`설` 값싸고 편안하게
민족 최대의 명절 설.
하지만 해마다 되풀이 되는 제수용품가격 상승과 교통체증은 피하고 싶은 게 사실입니다.
정부가 물가는 잡고 교통체증은 시원하게 뚫겠다는 대책을 내놨습니다.
최고다 기자>
정부가 설을 맞아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쌀과 밤, 쇠고기 등 22개 품목의 공급을 최대 두 배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또 서민들의 장바구니를 가볍게 하기 위...
방송일자 : 2007.02.09
-
`지적재산권법` 세미나
`유럽과 미국의 지적재산권법`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법률법인 태평양과 세종 주관으로 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습니다.
미국의 퀸 엠마뉴엘,독일의 헨겔러 뮬러 등 미국과 유럽의 세계적인 법률회사 소속 변호사들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적재산권법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례 연구를 통해 제기된 문제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어졌습니다.
또 미국와 유...
방송일자 : 2007.02.09
-
`과학 혁신` 토대구축
생명공학과 우주개발 경쟁 등 세계는 이미 과학기술의 소리 없는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정부는 올 한 해 `과학기술 혁신`의 토대를 만들어 과학강국 도약을 앞당긴다는 방침입니다.
김현아 기자>
과학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미래 성장동력 육성과 국가 연구개발 투자가 확대됩니다.
박영일 과학기술부 차관은 올해 업무계획 브리핑에서 안정적인 과학기술 혁신 토...
방송일자 : 2007.02.09
-
과학한국, `세계가 주목`
앞서 과학기술부의 올 한 해 업무보고 내용을 보셨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의 과학기술능력의 현주소는 어디쯤 와 있는 걸까요?
이경태 기자>
세계가 주목하는 우리나라의 과학기술은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이미 전기와 전자, IT 분야에서 세계를 놀라게 한 지 오래며 생명공학과 반도체, 최근엔 바닷물을 민물로 바꾸는 해수담수화 기술로 세계의 주목을 끌고...
방송일자 : 2007.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