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 국방장관 내정자는 북한과 대화 주창자`
중간 선거에서 민주당의 승리로 미국의 외교정책에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로버트 게이츠 국방장관 내정자는 북한과의 대화 주창자라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또 게이츠 지명자가 북한.이란 문제는 물론 테러와의 전쟁과 중동평화, 중국 등에 대한 정책에 광범위한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와함께 부시 대통령이 게이츠 장관의 지명에 ...
방송일자 : 2006.11.13
-
`수능 쉽게 출제하려 노력`
200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3일 앞두고 13일 오전 문.답지 배부가 시작됐습니다. 정강정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은 이번 200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쉽게 출제하도록 노력했다고 밝혔습니다.
정 원장은 `60만명이 시험을 보는데 어렵게 낼 수 없다며 `작년과 재작년 수능의 기조를 유지해 쉽게 출제하도록 했다고 말했습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
방송일자 : 2006.11.13
-
유해 인터넷 아이템사이트 무더기 고발
인터넷상에서 아이템 거래에 따른 사이버범죄와 사행성 조장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청소년유해정보를 표시하지 않은 아이템 거래사이트가 무더기로 경찰에 고발됐습니다.
국가청소년위원회는 13일 학부모정보감시단과 함께 청소년유해매체물로 고시된 아이템 거래사이트의 청소년유해매체물 유해마크와 유해문구 표시현황 조사를 벌여, 표시의무를 위반한 `아이템베이` 등 ...
방송일자 : 2006.11.13
-
교육부총리, 불법 연가투쟁 철회 촉구
김신일 교육부총리가 전국의 교원들에게 편지를 보내 연가 투쟁에 엄정 대처할 것이라며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또, 교원평가제를 통한 교원 퇴출이나 구조조정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현주 기자>
`교육가족 여러분께 드리는 글’ 이라는 편지에서 김신일 교육 부총리는 전교조의 불법 연가투쟁에 대한 엄정한 대처 방침을 밝혔습니다.
오는 22일 예정...
방송일자 : 2006.11.13
-
한·알제리 경제협력 본격 확대 - 브리핑
알제리로부터 대규모 경제사절단이 방한해 우리나라와 알제리간 경제협력 확대 방안을 본격 논의합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6.11.13
-
순간포착
방송일자 : 2006.11.13
-
생방송 국정현장 (215회)
공급부족, 부동산 시장불안 원인 / 용적률 상향, 공급확대 로드맵 제시 / 신도시 분양가 700만~1천만원대 예상 / 18일 베트남에서 한미 정상 회담 / 정부투자기관 예산편성 지침 마련 / 美 무역대표 `내년초 FTA 타결 기대` / 반기문 외교부 장관, 10일 이임식 / 반기문 장관, 마지막 출근 `허전하고 쓸쓸하다` / 방송·통신 통합기구 `합의제 행정위원회`로 설치 / 새 정책 도입시, 저출산 영향 평가 / 한국 경찰 최초로 외국 치안 담당 / 기상청 `김장 적기에 김치 담그세요` / 기상이변 대비 국제 협력방안 마련 / `예산낭비 신고로 혈세 지킨다` / 외교부장관 고별연설 브리핑 / 재경부, 지방정부 FTA 조사분석 브리핑 / 순간포착
방송일자 : 2006.11.10
-
공급부족, 부동산 시장불안 원인
국제통화기금 IMF가 내년 우리나라 경제 성장률을 4.3%로 전망했습니다. 또, 현재 부동산 시장 불안의 원인은 늘어나는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이라는 견해를 내놨습니다.
Q> IMF가 한국경제에 대한 전망을 내놓으면서 부동산 문제에 대한 견해를 밝혔죠?
박영일 기자>
A> 국제통화기금 IMF는 현재 한국의 부동산 문제는 늘어나는 수요에 ...
방송일자 : 2006.11.10
-
용적률 상향, 공급확대 로드맵 제시
용적률 상향조정을 통해 공급을 늘리고 분양가를 30%까지 인하하는 방안이 제시됐습니다.
또 공급확대에 대한 로드맵도 제시될 예정입니다.
이경태 기자>
이번 부동산 관계장관 대책회의의 화두는 분양가 인하방안이었습니다. 그 대안으로 용적률의 상향조정과 녹지비율의 조정이 제시됐습니다.주택을 밀집해서 지어 분양가를 최대 30% 까지 낮춰보겠다는 취지입니다....
방송일자 : 2006.11.10
-
신도시 분양가 700만~1천만원대 예상
정부가 집값 안정을 위해 신도시 등 공공택지의 분양가를 20-30% 낮추기로 함에 따라 향후 신도시내 중소형 아파트 분양가격은 700만원에서 천만원에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건설교통부관계자는 `현재 추진중인 송파와 김포, 검단 등 신도시가 지역별로 사업단계가 달라 분양가를 정확히 예측할 수 없지만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분양가를 낮춘다는 게 정부의 목표...
방송일자 : 2006.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