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 세계박람회, `힘찬 도약의 발판`
여수 세계박람회 유치의 의미는 단순히 국제적인 행사하나를 개최한다는 것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우리의 단합된 힘을 확인하면서, 88서울올림픽과 2002 한일월드컵처럼 우리가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경미 기자>
우리나라가 세계에 본격적으로 한국,코리아를 알린 첫 국제 행사로는 88서울올림픽을 꼽을 수 있습니다. ...
방송일자 : 2007.11.28
-
노 대통령,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감사의 뜻 전달`
노무현 대통령이 2012년 세계박람회 여수 유치를 북한이 지원한데 대해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은 28일 정례브리핑에서 노무현 대통령은 남북국방장관회담에 참석한 김장수 국방부 장관을 통해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천대변인은 북한이 한국을 지지한 것은 남과 북이 국제무대에서 민족의 이익과 해외동포...
방송일자 : 2007.11.28
-
핵심의제 `막바지 조율 작업`
남북국방장관회담 이틀째인 28일 양측은 핵심 의제에 대한 막바지 조율작업을 진행중인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최고다 기자>
Q1> 합의문 도출을 위한 핵심 의제 조율작업이 본격적으로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A> 네 남북 대표단은 오전 10시 전체회의를 가진데 이어 지금은 대표 3명씩으로 구성된 ...
방송일자 : 2007.11.28
-
김양건 北 통전부장 `29일 서울 방문`
북한의 대남정책 총괄 책임자인 김양건 북한 통일전선부장이 29일부터 사흘간 서울을 방문합니다.
이재정 통일부 장관은 28일 서울 삼청동 남북회담본부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김양건 부장 등 북측 대표 5명이 2007 남북정상선언 이행을 중간 평가하고 향후 추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서울에 온다`고 밝혔습니다.
이 장관은 이어 `이번 방문은 남북관계 핵심 ...
방송일자 : 2007.11.28
-
美 국무부, 힐 차관보 `다음주 방북`
북핵 6자회담 미국측 수석대표인 크리스토퍼 힐 국무부 차관보가 다음주 초에 북한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미 국무부가 밝혔습니다.
미 국무부의 한 관리는 힐 차관보가 다음달 3일에서 5일쯤에 북한을 방문해서 6자회담 북한측 수석대표인 김계관 부상과 평양에서 회담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힐 차관보는 또 방북 기간에 영변을 방문해 핵시설 불능화 진척 상황을 점...
방송일자 : 2007.11.28
-
의약품 사용량 관리대책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보면서 너무 많다는 생각, 해보신 적 있을 겁니다.
우리나라의 의약품 사용량이 OECD 국가 가운데 가장 많다고 합니다.
정부가 의약품의 과다 사용을 줄이기 위한 대책을 내놨습니다.
이해림 기자>
올해 여든한살인 A씨.
지난 6월에 한 병원의 내과와 신경외과를 동시에 이용하고 처방전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양쪽 처방전에 모...
방송일자 : 2007.11.28
-
경기 상승세 `지속`
실물지표가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달 산업생산이 두자릿수의 높은 증가율을 나타냈고, 하락세를 보였던 설비투자도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유진향 기자>
10월 산업생산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17.8% 늘었습니다.
반도체와 자동차 등의 출하가 호조를 보인 데 따른 증가세입니다.
특히 올해는 추석이 9월로 옮겨가 10월의 조업일수가 늘어남에 따...
방송일자 : 2007.11.28
-
미국, 한미FTA 비준 않으면 국가신뢰 손상
웬디 커틀러 미 무역대표부 대표보는 미 의회가 한미FTA를 조속히 비준동의하지 않으면 경제호황을 누리는 아시아에서 미국의 신뢰가 손상당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미FTA 협상 당시 미국측 수석대표였던 커틀러 대표보는 28일 한 강연에서, 미 의회가 한미FTA를 검토하고 있는 동안에 한국이 캐나다와 FTA를 추진하고 있음을 언급하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07.11.28
-
성장잠재력 큰 국가와 전략적 FTA 필요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은 우리 경제에 도움이 될 만한 국가를 계속 발굴해 전략적으로 FTA를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 본부장은 28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린 `FTA 활용 박람회` 심포지엄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본부장은, 정부는 현재 산.관.학이 공동연구 중인 중국을 포함해 러시아와 메르코수르 등 성장 잠재력이 높...
방송일자 : 2007.11.28
-
공공기관 경영평가, 성과 비중 확대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성과의 평가비중이 높아질 전망입니다.
기획예산처는 28일 코트라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공공기관 경영평가제도 혁신방안` 공청회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방안에 따르면 계획과 집행, 성과 등 세개 과정 100점 만점 가운데, 성과의 비중이 현행 30~40%에서 40~45%로 확대됩니다.
또 경영평가 결과에 따라 공공기관은 여섯 등급으로...
방송일자 : 2007.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