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 물가 안정세
이제 설이 일주일 정도 남았습니다.
정부는 주요 성수품 공급을 2배이상 늘리는등 설물가 안정을 꽤하고 있습니다.
쇠고기와 사과 등 주요 성수품의 가격이 비교적 안정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박영일 기자>
설 명절이 되면 찾아오는 주부들의 고민, 바로 차례상 차릴 비용 문제입니다.
차례상에 올라갈 주요 성수품의 가격동향이 어떤지 알아보...
방송일자 : 2007.02.09
-
위옥환 문화관광부 정책홍보관리실장
문화관광부는 8일 업무계획 보고에서 창조적인 콘텐츠 개발과 신한류 확산 등 올해 문화정책의 구체적인 방향을 밝혔습니다.
위혹환 문화관광부 정책홍보관리실장과 함께 올해 정책 추진 계획에 대해 자세히 얘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Q>우선 참여정부 전반의 문화정책 성과와 올해의 정책방향, 중점 추진 과제에 대해 정리해 주시죠.
Q> 새로운 문예부흥 시대의...
방송일자 : 2007.02.09
-
적극적 ‘타결 의지‘
북핵 6자회담 이틀째, 각국은 의장국인 중국이 회람한 합의문 초안을 토대로 본격적인 조율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북한 모두 적극적인 타결 의지를 보이고 있어 회담 전망을 밝게 하고 있습니다.
오세중 기자>
각 국은 수석대표회의를 갖고, 합의문 초안을 토대로 본격적인 조율에 들어갔습니다.
수석대표 회의에 앞서 우리측의 천영우 대표는 초안이 협의...
방송일자 : 2007.02.09
-
`설 하루.이틀 전에 장 보면 저렴해요`
대체로 설 성수품의 가격은 설 이틀 전부터 가격이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가격이 가장 높은 때는 종류별로 수산물의 경우 설 7일 전,축산물의 경우 9일 전, 과일류는 4일 전, 채소류는 6일 전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서울시 농수산물공사는 최근 3년간 설을 전후한 설 성수품의 가격 흐름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농수...
방송일자 : 2007.02.09
-
해안.항만 경계임무 경찰 등에 이관
현재 군이 맡고 있는 해안과 항만, 공항 등 중요 국가시설에 대한 경계와 방호 임무가 2012년까지 단계적으로 경찰을 비롯한 관련 기관으로 이관됩니다.
또 국방 문민화 작업의 일환으로 국방부 내 공무원 비율이 2009년까지 70% 이상으로 확대되고 각 군내 군무원의 비율과 여군 장교의 비율도 2020년을 목표로 각각 6%와 7%로 늘어납니다.
국방부는...
방송일자 : 2007.02.09
-
국제적 인지도 상승
8일 성공적인 개막을 알렸던 여수세계박람회 국제 심포지엄이 9일도 그 열기를 잘 이어가며 유종의 미를 거뒀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번 국제회의는 2012년 세계박람회의 여수유치를 위해 필수적인 국제적 인지도를 높였다는 데 큰 의의가 있겠습니다.
문현구 기자>
‘이러한 분위기면 2012년 세계박람회 여수 유치는 긍정적일 것입니다.’
지난 8일부터 이틀간의...
방송일자 : 2007.02.09
-
`안전성` 큰 시각차
한미 양국은 미국산 쇠고기 검역 완화 문제를 놓고 지난 이틀동안 협의를 벌였습니다.
뼛조각 안전성 문제를 놓고 시각차가 커 합의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유진향 기자>
미국산 쇠고기 뼛조각 협의가 안전성 문제에서 시각차를 드러내며 입장차를 좁히지 못했습니다.
이번 협의에서 미국은 뼛조각의 경우 위생 문제가 아니라 품질의 문제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방송일자 : 2007.02.09
-
출입국 심사 `최고`
인천공항의 첨단 출입국 심사 시스템이 별도로 `KISS`라는 상표로 출원됐습니다.
우리나라의 출입국심사시스템이 세계최고 수준이기 때문에 고유의 상품가치가 있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이경태 기자>
한산한 모습의 인천공항 출입국 심사대입니다.
여권자동판독 시스템과 승객정보 사전분석시스템이 도입돼 기다리는 시간이 줄어 예전같은 대기자 행렬이 사라졌습니다.
...
방송일자 : 2007.02.09
-
부처 협의 거쳤다
지난 7일에 정부가 기업하기 좋고 살기 좋은 지방을 만들기 위한 ‘2단계 국가 균형발전 정책구상’을 발표했다는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기업과 사람이 지방으로 모여들 수 있도록 지방으로 옮기거나 지방에서 창업하는 기업의 법인세를 최대 50%까지 깎아 주는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이 핵심 내용이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동아일보는 8일 ‘2단계 균형발전안에 ...
방송일자 : 2007.02.09
-
고용률 ‘꾸준한 상승세‘
한겨레신문은 8일 ‘고용율 60%, 마의 벽 되나”라는 제목의 기사를 실었습니다.
한겨레신문은 우리나라 고용률이 4년 연속 59%대에서 맴돌고 있고 이는 선진국과 견줘 매우 낮은 수준이라면서 특히 청년층과 고령층, 여성 고용률이 낮다고 보도했습니다.
노동부는 우리나라 고용률이 선진국보다 크게 낮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노동부 사회서비...
방송일자 : 2007.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