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표하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하루 앞으로 다가온 지방선거를 앞두고 선거관리위원회가 투표율을 높이기 위해 막바지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관위 홍보차량에 투표참여 홍보영상물을 상영하고 `투표부터 하고 봅시다`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부착한 비행선 2대를 띄웠습니다.
그 현장을 순간포착으로 보시겠습니다.
방송일자 : 2006.05.30
-
6월부터 병원 식대 건강보험 적용
방송일자 : 2006.05.30
-
관세청, 국제공조로 밀수출 도난차량 되찾아와
우리 관세청이 필리핀 관세청과의 협상을 통해 반환받기로 한 도난차량 10대가 29일 부산항으로 반입됐습니다.
이는 관세청이 밀수출사건을 조사하던 중 도난차량이 필리핀으로 운반중인 것으로 확인되자 필리핀 관세청에 신속한 반환을 요구하고 현지에 국제수사공조팀을 파견하는 등 적극적인 협상을 추진한 결과라고 관세청은 밝혔습니다.
밀수출된 도난차량을 외국세관과...
방송일자 : 2006.05.30
-
KTV 국정와이드 (103회)
에너지절약 공공부문 승용차 요일제 / 군도 에너지 절약에 나선다 / 국민연금 11조 주식에 투자 / 국민연금, 체계적 리스크 관리로 안정적 수익창출 / 한국경제 설명회, 反외자 논란 일축 / 강남공급 확대, 해답 아니다 / 정부, 실거래가 허위신고자 색출한다 / 7월부터 자금조달 계획 제출해야 / 독일 월드컵 `다이내믹 코리아`의 열기로 / 인도네시아 지진 교민대책현황 / 과기부 줄기세포연구 종합추진계획 / 조선일보 경제성장률 보도 관련 재경부 입장 / 세계일보 고용보험 보도 관련 노동부 입장 / “올해 혁신성과 클 것” / 생산,소비,투자 3박자 호조세 유지 / 김대중 전 대통령 방북, 육로 이용 의견 접근 / 순간포착-2006 이주노동자 축제 / 중소기업 수출 총력지원체계 구축 / 승용차 요일제 - 산업자원부 브리핑 / 공직사회 에너지절약 종합대책 발표 - 행정자치부 브리핑
방송일자 : 2006.05.29
-
에너지절약 공공부문 승용차 요일제
방송일자 : 2006.05.29
-
군도 에너지 절약에 나선다
국제유가의 고공행진이 지속되면서 군도 에너지 절약에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섰습니다. 국방부는 앞으로 유류절약 4단계 계획으로 30%이상의 기름을 아낀다는 방침입니다.
현재 국제 유가는 60~70달러 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와 비교해 10달러 이상 비싼 가격입니다.
이에따라 국방부는 유류절약 4단계 계획을 수립해 강력히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예상...
방송일자 : 2006.05.29
-
국민연금 11조 주식에 투자
내년부터 국내외 주식에 대한 국민연금기금의 투자가 대폭 확대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M&A, 즉 기업인수합병 시장에도 관심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07년 국민연금기금 운용계획에 대해 살펴봅니다.
보건복지부는 내년 국민연금기금 운용시 주식에 대한 투자를 대폭 늘리겠다는 전략입니다.
우선 국내 주식에 최대 11조원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방송일자 : 2006.05.29
-
국민연금, 체계적 리스크 관리로 안정적 수익창출
정부의 국민연금 자산배분안이 채권투자를 줄이고 국내외 주식투자를 늘리는 쪽으로 큰 줄기를 잡았습니다. `주식 확대, 채권 축소.` 정부가 발표한 내년도 국민연금 자산배분안의 골자는 이렇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채권의 비중을 줄이고 주식과 대체투자 비중을 큰 폭으로 늘리며 M&A, 즉 기업인수합병 시장에도 관심을 기울인다는 보건복지부의 자산배분안에는 눈에 ...
방송일자 : 2006.05.29
-
한국경제 설명회, 反외자 논란 일축
최근 론스타 문제로 불거진 `반 외국자본 논란`으로 외국인들의 투자가 혹시나 줄어들지나 않을까 우려하신 분도 계셨을 것입니다.
한덕수 경제부총리가 파리와 런던 등을 방문해 개최한 한국경제 설명회를 통해 이같은 외국 투자자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돌아왔습니다.
“한국 내 적대적인 반 외국인 투자 정서 때문에 우리의 투자에 큰 불확실성이 생겼다.” 미국계 사...
방송일자 : 2006.05.29
-
강남공급 확대, 해답 아니다
강남의 집값을 잡기 위해서는 공급 확대가 불가피하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공급확대는 오히려 투기만을 부추길 뿐이라며 청와대가 강하게 반박했습니다.
강남의 집값을 잡기 위해서는 공급 확대만이 유일한 해결책이라는 논리는 정답이 아니라는 입장을 청와대가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청와대는 29일 청와대 브리핑에 올린 글을 통해 앞으로 5년간 강남 3구와 인접한...
방송일자 : 2006.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