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몽골 총리·국회의장 접견
우리 대통령으로서는 7년만에 다시 몽골을 국빈 방문한 노무현 대통령은 오늘도 몽골 총리와 국회 의장 등을 만나며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교민들을 위로한 자리에서는 두 나라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해 주길 당부했습니다.
몽골 방문 사흘째인 9일 노무현 대통령은 엥흐볼드 몽골 총리와 냠도르지 국회의장을 잇따라 만나 양국간 선린 우호협력 동반자 관...
방송일자 : 2006.05.09
-
몽골 광물개발 진출
동과 아연 등 비철금속 가격이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면서 지구촌은 지금 광물자원 확보 경쟁으로 뜨겁습니다.
이런 가운데 우리나라와 몽골은 다양한 협약을 체결하고 자원과 에너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몽골의 풍부한 자원, 그리고 한국의 자본과 기술이 손을 잡았습니다.
우리나라가 총 매장가치가 300억 달러로 추정되는 몽골 오유톨고이 동광산에 투자합...
방송일자 : 2006.05.09
-
국무회의 종합
노무현 대통령이 중앙아시아에서 자원 외교에 나선 가운데 한명숙 국무총리는 노 대통령의 해외 순방 성과를 국민들이 잘 알 수 있도록 관계부처가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명숙 국무총리는 노무현 대통령의 3개국 외교 순방으로 에너지, 자원, IT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번 순방의 성과가 국민들에게 제대로 전달될...
방송일자 : 2006.05.09
-
고용보험 지각가입 절반 감면
앞으로 고용보험에 뒤늦게 가입하는 사업주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게 됐습니다.
또 실업급여 때문에 속앓이를 하던 근로자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고용보험법 개정으로 달라지는 점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전국 1인 이상 사업장은 모두 133만개.
노동부는 이 중 고용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업장이 20만개 정도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고용보...
방송일자 : 2006.05.09
-
노사정위, 사회적 대화 중심기구로
노사정위원회를 사회적 대화의 중심기구로 만들기 위한 노사정위원회법 개정안이 입법 예고됐습니다.
노동부는 노사정위원회법 개정안을 입법 예고하고 다음달 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노동부는 지난달 27일 노사정대표자회의에서 합의된 내용을 반영해, 노사정위원회의 명칭을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로 변경하고 본 위원회와 상무위원회를 축소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
방송일자 : 2006.05.09
-
7~9세 입학 가능
성장발달이 너무 빠르거나 늦은 내 아이의 취학 시기, 이젠 큰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이의 취학시기를 부모가 결정해 1년 전후로 선택할 수 있는 방안이 확정됐습니다.
내 아이의 취학시기, 이젠 부모가 결정할 수 있습니다.
9일오후 열린 규제개혁 장관회의에선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초중등 교육관련 규제 개혁방안이 확정됐습니다.
먼저...
방송일자 : 2006.05.09
-
한미 FTA 금융분야 19일부터 본격 협상
방송일자 : 2006.05.09
-
국가보훈위원회 공식 발족
방송일자 : 2006.05.09
-
국정원, 맞춤형 해외경제 정보 제공
국가정보원, 하면 알 수도 없고 알아서도 안되는 기밀정보 같은 것이 떠오르진 않으십니까.
최근 국가정보원의 해외경제정보가 우리 기업들의 해외투자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더욱 가까워진 국정원과 우리 기업들의 반응, 알아보았습니다
국가정보원이 매일 만드는 해외경제정보입니다.
각국의 자원개발, 신흥시장의 동향 등의 다양한 소재에 대해 깊이 있게 ...
방송일자 : 2006.05.09
-
농진청, 농민 중심으로 혁신
수입개방 확대 등 우리 농촌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농촌진흥청은 수용자인 농민 중심의 혁신방안을 발표하고 농업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광활한 2만 2천평의 배 농장.
배 농사를 짓는 이윤현씨는 이곳에서 연간 6억 5천만 원의 수익을 거둡니다.
전국 농가가구 연평균소득이 3천 50만원이고, 과수농가 소득이 3천 280만원인데 비...
방송일자 : 2006.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