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본방송] 수시방송

<중동에 부는 새로운 바람 韓 2부 - 한류, 중동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다>를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KTV 특별기획 (자체)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1390
등록일 : 2012.05.05 20:05
1부에서 플랜트수출 및 전자기기 등 산업에 부는 한류 바람을 소개한 데 이어 2부는 중동지역에 한국 가요, 드라마, 영화, 음식, 교육, 의료 등이 소개되고 있는 상황을 취재했습니다.
이제 시작 단계인데도 한류가 보편적 현상인 것처럼 과대 포장하기 보다는 이 시점에서 어떻게 하면 바람직한 결과로 이어질지를 고민하는 내용 중심이어야 타당하고 합리적이지 않았을까요?
이제는 K-pop이나 드라마, 영화 관련해 수선스런 보도는 식상할 정도여서 차별화가 안 되므로, 아부다비의 대학생들을 가르치는 프로그램 및 EBS 프로그램 등의 교육 관련 사업과 의료기관 개설 및 한국으로의 환자 송출과 같은 의료사업에 대해 보다 심도 있는 취재를 해주면 시청자에게 새롭고도 깊이 있는 소식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중동에 부는 바람 韓 2부--한류, 중동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다!>라는 제목은 같은 내용을 전체 제목과 2부 제목 두 가지 버전으로 만들었을 뿐인 안이한 제목이네요. 2부의 제목은 2부만의 내용을 표현할 수 있도록 고민이 필요했습니다.
아버지가 한국 태생일 뿐 중동에서 태어나 중동에서 성장한 중동 지역의 코미디언이 ‘한류’의 일환인 양 소개한 것도 공감하기 어려웠습니다.